작업관리자 대체 프로그램 System Explorer

반응형


작업관리자 대체 프로그램 System Explorer 입니다.

윈도우내 작업관리자 보다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윈도우내 서비스 기능으로 들어 가면 로딩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System Explorer 에선 바로 바로 로딩이 되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한글을 완변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몇번만 클릭해 보시면 사용법은 금방 익히실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기존 작업관자를 대체"를 클릭하시면 윈도우내 작업관리자에서 System Explorer 로 바뀝니다. 그러면 Shift+Ctrl+Esc 를 누르면 System Explorer 가 실행됩니다. 원상 복귀 시키시려면 "기존 작업관자를 대체" 를 다시 누르시면 됩니다.

현재 정식 버전은 1.5 버전이나 전 2.0 Beta 4 버전을 사용합니다. 베타 버전이지만 특별한 버그는 없는거 같습니다. 정식 버전에는 무설치 버전을 제공하는데 2.0 Beta 4 버전은 아직 무설치 버전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정식 버전으로 릴리즈 되면 무설치 버전도 지원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지원 OS가 XP, Vista, Win7 입니다. 윈도우2000 사용자는 1.4 버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내용]
2.X 버전이 배포 되었습니다. 2.X 베타 버전에선 지원하지 않았던 무설치 버전도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