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파일 텍스트 글자 인식 추출 방법

반응형

컴퓨터로 뭘 옮길때 직접 타이핑 하지 않고 왠만하면 복사 붙여넣기를 꼭 사용하려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눈이 침침해서 그런지 직접 타이핑으로 옮겨 적으면 실수 할 확율이 높더군요.


그런데 이건 젊은 사람도 직접 타이핑해서 옮기다 보면 실수가 있을수 있기 마련이죠. 그래서 왠만하면 복사 붙여 넣기를 하는것이 실수도 줄이고 오타도 줄일수 있다 생각 합니다. 특히 계좌번호 같은건 잘못 옮겨 적으면 큰일이죠.


이렇게 옮겨 적어야 할때 텍스트 파일이 아니고 이미지 파일이면 참 난감합니다. 직접 타이핑을 해야 하니 말입니다. 이렇게 옮겨 적다가 실수 한적이 몇번 있어서 저는 저 자신을 못믿겠더군요. 그래서 사용하는 방법이 이미지 파일 텍스트 글자 인식 추출 방법을 이용합니다. 


이 방법은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되지만 설치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리고 가끔 사용하는 기능인데 굳이 설치까지 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그래서 이미지 파일 텍스트 글자 인식 추출 방법을 사용할때는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시킨후 구글 문서로 읽게 하면 이미지에 들어간 글자를 텍스트로 자동 변환하여 보여 줍니다. 


지금은 스마트폰을 대부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구글 계정은 다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라 할지라도 구글 계정 하나 쯤은 다 가지고 있겠죠. ㅋ 혹시라도 구글 계정이 없다면 하나 만들어 두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가입도 간단하고 구글에서 제공해 주는 공짜 서비스가 많기 때문에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한 이미지 파일 텍스트 글자 인식 추출 방법은 먼저 구글 드라이브로 접속합니다.


이미지 파일 텍스트 글자 인식 추출 방법


▼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이 되었으면 좌측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 > 파일 업로드] 를 선택 합니다.


이미지 파일 텍스트 글자 인식 추출 방법


▼ 파일 선택창에서 이미지 파일 텍스트 글자 인식 추출할 이미지를 선택 합니다. 이미지를 더블 클릭하거나 우측 하단 열기 버튼을 누르면 구글 드라이브로 업로드가 시작 됩니다. 


이미지 파일 텍스트 글자 인식 추출 방법


▼ 구글 드라이브에서는 이렇게 직접 파일 업로드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윈도우 탐색기 처럼 끌어다 놓기를 해도 업로드가 이루어 집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업로드 할 파일 선택후 구글 드라이브로 끌어다 놓기를 하면 업로드가 시작 됩니다. 


이미지 파일 텍스트 글자 인식 추출 방법

 

▼ 이렇게 업로드된 이미지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연결 앱 > Google 문서] 를 선택 합니다.


이미지 파일 텍스트 글자 인식 추출 방법


▼ 이렇게 하면 구글에서 자동으로 변환 과정(이미지 크기에 따라 변환 과정 시간이 다를수 있음)을 거치면서 구글 문서 화면에 첫 상단에는 이미지를 보여 주고 이미지 아래에 이미지에 있던 텍스트 글자를 보여 줄것입니다.


이미지 파일 텍스트 글자 인식 추출 방법


이미지 파일 텍스트 글자 인식 추출 방법


어떤가요? 상당히 괜찮은 기능 아닌가요? ㅋㅋㅋ


물론 정렬이 잘 되어 있진 않지만 이 많은 글자를 이미지 파일 보면서 텍스트로 옮기는거 보단 정리 하는것이 훨씬 편리 할것입니다. ^^


이 기능을 알아 두면 여러모로 쓰일데가 많은거 같습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 계좌번호 등 실수 하면 안돼는 중요한 정보를 이미지로 받았을때 꼭 이 기능을 사용합니다. 혹시 모를 실수를 위해서 복사 붙여넣기가 좀더 정확해서 이 기능을 사용하죠.


이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미지 파일 텍스트 글자 인식 추출이 필요 할때 이 방법을 꼭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