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다음팟) 네이버(TV캐스트) 동영상 광고 제거(차단) 하는 방법

반응형

요즘 회사에서 점심시간에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네이버(TV케스트)나 다음(다음팟) 에서 동영상을 보는 것입니다. 어제 못본 예능이나 여러가지 관심 가는 동영상을 짦게 짧게 볼수 있어 나름 재미가 있더군요.


어릴때는 밤늦게까지 보고 싶은 TV 프로를 다 보고 잤었는데 요즘은 이것도 나이라고 일찍 자는 편입니다. 예전 보다 일찍 일어 나야 하는 것도 있지만 아무래도 아침에 일어 나는게 불편하지 않게 하기 위해 노력을 하는 편이죠. ㅋㅋㅋ


그러다 보니 보고 싶은 11시대에 하는 예능을 보지 못한다는게 참 아쉽더군요. 예능 보는걸 좋아 하는데 보지 못하고 잠이 드니 인생의 재미를 하나 잃어 버린듯한 느낌이랄까... ㅋㅋㅋ


그래도 포탈에서 어제의 TV 프로를 짤방 형태로 여려편으로 나눠서 보여 주니 괜찮은거 같더군요. 한편을 다 보기는 무리가 있는데 이렇게 짧게 짧게 보여 주니 점심시간에 잠시 보는 것에 부담도 없고 재미도 있고 말입니다. 


그런데 네이버나 다음에서 동영상을 볼때 가장 불편한하고 문제가 각각의 짧은 동영상을 볼때마다 광고를 봐야 하는 것입니다. 15초의 광고라 크게 신경이 안쓰일줄 알았는데 매편마다 볼려니 좀 짜증이 나더군요. 더군다나 15초가 넘는 광고는 [광고 건너뛰기] 버튼까지 따로 눌러 줘야 하는 불편한 부분도 있고 말이죠.


다음(다음팟) 네이버(TV캐스트) 동영상 광고 제거(차단) 하는 방법


하지만 컴퓨터에서 약간의 설정만 해주며 이 15광고를 보지 않고 바로 동영상을 볼수 있는 방법이 있더군요. 초보자들에게는 이 설정 하는것이 좀 어려울수 있게지만 그래도 한번 해두면 컴퓨터를 포멧하지 않는 다음에는 지속되기 때문에 한번의 수고를 할만 한거 같습니다.


다음 네이버 동영상 광고 제거(차단) 하는 설정 방법은 먼저 윈도우 탐색기에서 아래 경로로 이동 한후 [hosts] 파일을 찾습니다.


C:\Windows\System32\drivers\etc 


다음(다음팟) 네이버(TV캐스트) 동영상 광고 제거(차단) 하는 방법


일일이 찾지 말고 위 경로를 복사 한후 탐색기 주소 표시줄에 붙여넣기를 한다음 엔터를 치면 바로 이동이 됩니다. 쉽죠? ㅋ


이렇게 hosts 파일을 찾았으면 메모장에서 열면 되는데 확장자가 txt가 아니다 보니 더블클릭으로는 열수 없습니다. 이 파일을 여는 방법은 먼저 메모장을 실행한후 hosts 파일을 드래그 햐여 메모장으로 가져가면 hosts 파일을 열수 있습니다.


[hosts] 파일이 메모장에서 열렸으면 아래 내용을 복사하여 hosts 파일 제일 아래 부분에 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다음 광고 차단

127.0.0.1 ams.rmcnmv.naver.com

127.0.0.1 smr.tvpot.daum.net

127.0.0.1 advod.smartmediarep.com 

127.0.0.1 naver-smr.smartmediarep.com 


다음(다음팟) 네이버(TV캐스트) 동영상 광고 제거(차단) 하는 방법2가지 항목이 추가 되었습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제일 아래 부분에 내요을 붙여 넣고 저장을 해두면 됩니다. 만약 저장을 하는데 관리자 권한 때문에 저장이 되지 않는다면 관리자 권한을 회피하는 여러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서 저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host 파일을 다른 임시 폴더에 복사 한후 메모장에서 내용을 수정하고 저장하고 다시 원래 폴더에 덮어쓰기를 하면 되겠습니다. 이 방법 말고도 자신만의 방법으로 저장을 하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잘 되었다면 이제 부터 네이버(TV케스트)나 다음(다음팟) 에서 동영상을 볼때 15초 광고가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저도 이렇게 하고 나서 광고가 안나오니 시간도 절약되고 정말 편하더군요. 점심시간이 좀더 즐겨워 졌다고 할까요... ㅋㅋㅋ


[유의사항]

위 방법 이용시 실시간 동영상 보기(스트리밍 서비스)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으로 많이 보는 야구 생중계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되지 않습니다.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을 무료로 보면서 광고 정도는 봐주는게 어찌보면 당연한거 같긴 한데, 광고 때문에 너무 불편함을 느끼면 악영향을 미치는거 같습니다. 연속으로 동영상을 보는 사람에게는 광고를 좀 랜덤하게 나오게 한다거나 하면 이런 방법을 안쓸 용의도 있긴 하지만 매번 광고가 나오는건 좀 심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포탈 입장에서는 광고가 돈으로 직결되니 아까운것도 있긴 하겠지만 그래도 대의를 생각하고 고객을 생각 한다면 매번 나오는 광고 보다는 좀 다른 방법을 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