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업데이트 오류로 부팅 에러시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 방법

반응형

윈도우는 매달 2번째 수요일날 정기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보안 관련 업데이트나 MS 소프트웨어 등의 업데이트가 이루어 집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보안 관련 업데이트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윈도우 정기 업데이트는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번 8월달 정기 업데이트(2014.08.13)에는 문제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특히 윈도우 7 64비트에서 윈도우 업데이트시 부팅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가 뒤듯게 발견 되어 MS 측에서 삭제를 강력히 권고 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윈도우 업데이트가 있으면 바로 바로 업데이트를 하기 때문에 이미 이 문제가 저를 힘들게 만들었네요. ㅜ.ㅜ


그때는 왜 그랬는지 몰라서 제가 뭘 잘못한줄 알았습니다. 워낙 윈도우 시스템 건드리는걸 좋아 해서 제가 잘못한줄 알았습니다. 아침에 갑자기 윈도우 부팅이 안되길래 끙끙 거리며 꽤 오랜 시간에 걸쳐 원상 복구를 해놨는데... 이게 8월달 윈도우 업데이트 때문 이였네요. ㅜ.ㅜ


윈도우 업데이트 후 부팅 오류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 방법


아무튼 윈도우 업데이트가 문제가 있다고 삭제를 요청하니 MS의 권유대로 삭제 하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문제를 일으키는 업데이트는 KB2982791 (MS14-045, 커널 모드 드라이버용 보안 업데이트) KB2970228 (루블화 화폐 표시 새 기호) KB2975719 (윈도우 RT 8.1, 윈도우 8.1, 윈도우 서버 2012 R2용 2014년 8월 롤업) KB2975331 (윈도우 RT, 윈도우 8, 윈도우 서버 2012용 2014년 8월 롤업) 등 4개 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후 부팅 오류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공지 MS14-045 보러 가기 ◁


문제가 되는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 방법은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에서 제거 가능 합니다. 


▼ 윈도우 제어판 제일 하단을 보시면 [프로그램 및 기능] 항목이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후 부팅 오류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 방법


▼ 프로그램 및 기능 항목을 클릭 한후 프로그램 제거 화면에서 좌측 상단의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항목을 클릭 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후 부팅 오류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 방법


그러면 윈도우에 설치된 업데이트 항목들이 나타 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후 부팅 오류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 방법


▲ 여기서 문제가 되는 업데이트 항목 KB2982791, KB2970228, KB2975719, KB2975331 4개를 찾아 삭제 하면 됩니다.


▼ 그런데 이게 찾기가 참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파일 이름들이 숫자로 되어 있어서 눈으로 찾다 보면 헷갈리기 쉽상이죠. 이럴때는 상단의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후 부팅 오류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 방법


삭제할 항목을 찾았으면 선택을 하고 상단 부분의 [제거] 버튼을 이용하여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현재 윈도우 업데이트를 해서 아무런 문제가 없다 하더라도 설치된 문제의 윈도우 업데이트 항목을 찾아 보고 삭제 하시길 바랍니다. 언제 문제가 발생하여 어려움에 처할지 모르니 말입니다.


제가 이번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로 한가지 걱정이 드는게 이 한번의 문제로 인하여 사람들이 윈도우 업데이트를 더욱더 기피할까 걱정입니다. 윈도우의 보안을 위해선 매달 있는 윈도우 정기 업데이트를 하는것이 좋은데 이런 문제로 인하여 안그래도 사람들이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려 하는데 더욱더 기피 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습니다.



MS 에서는 좀더 심여를 기울여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윈도우 업데이트를 테스트를 하고 배포 했으면 좋겠네요.   


또한 유저 분들도 이런 문제가 있다고 하여 윈도우 업데이트를 기피 해서는 안되리라 생각 합니다. 윈도우 보안 업데이틑 반드시 하기를 권고 드립니다.


제가 꼭 MS 직원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