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왼손 사용자들을 위한 취소키 어플 Back Button

반응형

제가 오른손 잡이 임에도 불구 하고 스마트폰을 사용할때는 왼손을 사용합니다. 평상시 거의 모든 것은 오른손을 사용하지만 자동차 운전이나 자전거를 탈때는 이상하게 왼손을 사용하는게 훨씬 편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할때도 오늘손 보다는 왼손을 사용하게 훨씬 편하더군요. 그런데 스마트폰을 왼손으로 사용하면 불편한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취소키를 누를때 상당히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요즘 추세가 스마트폰의 화면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왼손 한손으로 취소키를 누르기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특히 스마트폰 케이스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더욱 그렇죠. 안그래도 스마트폰이 큰데 케이스까지 씌우면 훨씬 커지니 말입니다. 메뉴키 처럼 가끔 누르는 것이면 크게 신경을 쓰지 않겠지만 취소키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계속 눌러야 하는 버튼이기에 왼손을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참으로 불편합니다. 


제가 이런 불편함을 얘기 할때 혹자는 심플하게 그러더군요. "오른손을 사용하세요" 라구요. 그말이 정답이긴 하나 막상 오른손을 사용하면 이상하게 불편하고 어색합니다. 그래서 다시 취소키 누르는 불편함을 무릅쓰고 왼손을 고집하죠. 


스마트폰내 어플을 사용하거나 화면 조작등을 할때는 한손 모드(?) 라는 기능이 있어 어떻게든 대체가 가능 한데 취소키는 어떻게 대체가 되지 않더군요. 이런 이유 때문에 조금은 작은 액정을 선택하고 싶기도 하지만 사용함에 있어 좀더 큰 화면에서 시원하게 보는 편리함도 포기 할수가 없더군요.



동영상이나 네비게이션을 이용할때는 아무래도 큰 화면이 좋으니 말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을 선택함에 있어 가장 큰 딜레마가 아닌가 싶습니다. ㅜ.ㅜ 


스마트폰 왼손 사용자들을 위한 취소키 어플 Back Button


이렇게 스마트폰 왼손 사용자들의 취소키 사용의 불편함을 한방에 해결할수 있는 어플이 있더군요. "Back Button" 어플인데 어플 이름처럼 취소키 등 스마트폰의 기능키를 화면에 표시해 주는 어플입니다. 루팅을 하지 않아도 사용할수 있어 더욱 좋은거 같습니다. 


Back Button 어플의 다운로드와 설치는 안드로이드 공식 스토어인 구글 플레이에서 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다운검색 : back button


스마트폰 왼손 사용자들을 위한 취소키 어플 Back Button



▼ 설치가 완료 되고 Back Button 어플을 실행하면 설정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최초 실행시 설정 화면에서 스마트폰 접근성 설정을 먼저 하라는 항목이 나타 납니다. 


스마트폰 왼손 사용자들을 위한 취소키 어플 Back Button


▼ 그러면 화면에서 접근성 설정 화면으로 이동후 Back Button 항목으로 이동하여 접근성 서비스를 켜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왼손 사용자들을 위한 취소키 어플 Back Button안드로이드 버전 및 단말기 제조 회사에 따라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킷캣에만 있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다른 버전의 안드로이드에서는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다른 화면이 뜨면 화면 안내에 따라 설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접근성에 대한 설정이 끝이 나면 Back Button 어플의 특성상 특별한 화면은 없기 때문에 사용자가 사용할 기능키에 대한 설정을 먼저 해주어야 합니다. 


스마트폰 왼손 사용자들을 위한 취소키 어플 Back Button어플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 한글을 지원해 주진 않지만 대충 보면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감이 잡히실 것입니다. 원하는 기능을 설정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위 이미지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설정 부분입니다.


전 다른 기능키는 필요가 없고 취소키만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위와 같이 설정 했습니다. 


▼ 특히 Transparency 부분의 설정값을 변경해 주면 투명도가 조절이 되어 Back Button 어플 때문에 화면에 가려지는 부분을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왼손 사용자들을 위한 취소키 어플 Back Button


설정후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 항상 Back Button 어플이 상위에 떠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한 위치로 이동을 해주면 좀더 편하게 사용할수 있을 것입니다. 이동은 롱탭을 하고 원하는 위치에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스마트폰 왼손 사용자들을 위한 취소키 어플 Back Button


▲ 전 취소키가 하단 부분에 있는 것이 젤 편한거 같아 제일 아래 부분에 위치를 시켰습니다. 사용자 편의에 맞게 이동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추가내용]

Back Button 앱을 이동하기 위해 롱탭 즉 길게 눌렀는데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Back Button 앱이 잠겨 있는지 설정 부분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앱 목록에서 Back Button 앱을 실행 하면 Back Button의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쪽에 있는 Lock Position 항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ON" 이 설정 되어 있으면 Back Button 을 길게 눌러도 움직여 지지 않습니다. 움직이기 위해서는 "OFF" 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왼손 사용자로서 취소키 때문에 늘 불편 했었는데 이 Back Button 어플을 사용하고 나서 부터 참으로 편해 진거 같습니다. 취소키 누르다 떨어 뜨릴거 같고 손가락이 쥐가 날거 같았었는데 Back Button 어플 때문에 이런 불편함이 한방에 해결이 되었네요. 


앞으로 더 좋은 취소키 기능 어플이 나올지 모르겠지만 그때까지는 Back Button 어플을 쭈~욱 꺼야 겠습니다. ㅋㅋㅋ


스마트폰 왼손 사용자 중 취소키 누르는 것 때문에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Back Button 어플 이용을 적극 권장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