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 지원 원격 데스크탑 연결 Terminals

반응형

제 직업이 개발자라 그런지 원격 데스크탑 연결을 많이 이용합니다. 하나의 컴퓨터에 대해서 원격 데트스탑 연결을 할때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은 2대 이상의 컴퓨터에 대해서 원격 데스크탑 연결을 많이 합니다. 


원격 데스크탑 연결을 이용할때 대부분은 윈도우 자체 프로그램인 원격 데스크탑 연결 프로그램을 이용하죠. 하지만 윈도우 자체 원격 데스크탑 연결 프로그램은 탭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2대 이상의 연결을 할때는 윈도우 원격 데스크탑 연결 프로그램을 계속 실행 시켜야 합니다. 


이렇게 하다 보면 늘 그렇듯이 헷갈리기 일쑤죠. 작업 표시줄이 지저분해 질뿐만 아니라 원하는 원격 화면을 볼려고 할대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불편한 부분이 많습니다.


이럴때는 탭지원 원격 데스크탑 연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 되겠죠. 탭지원 원격 데스크탑 연결 프로그램도 꽤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몇가지를 사용해 봤는데 오늘 소개해 드릴 Terminals 프로그램이 가장 심플하고 사용하기 편리 하더군요.


탭 지원 원격 데스크탑 연결 Terminals


얼마 전까지는 Remote Desktop Manager 라는 사용 했었는데 버전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굉장히 느려 졌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Remote Desktop Manager가 워낙 많은 기능을 내포하고 있다 보니 느려 진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래서 좀더 심플하고 가벼운 탭지원 원격 데스크탑 연결 프로그램을 찾다가 Terminals 을 알고 사용해 봤는데 꽤나 괜찮더군요. 예전에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사용하지 않았는데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디자인도 깔끔해 졌다는 느낌이네요. ^^


탭지원 원결 데스크탑 연결 Terminals 는 아래 공식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탭 지원 원격 데스크탑 연결 Terminals


  Terminals 최신 버전 다운로드


탭 지원 원격 데스크탑 연결 Terminals사이트 업그레이드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시 설치 버전과 무설치 버전이 있으니 선호하는 타입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전 무설치 버전을 좋아 하기 때문에 무설치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고 Terminals 를 실행 하고 아래 같은 깔끔한 화면이 나타 납니다.


탭 지원 원격 데스크탑 연결 Terminals업그레이드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현재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경우라 최초 화면은 아니지만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 방법은 왼쪽 사이드 바 Favorites 탭에 있는 [+] 아이콘이나 마우스 우클릭 후 [New Favorites] 선택하면 연결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 납니다.


탭 지원 원격 데스크탑 연결 Terminals업그레이드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기본 정보에 원격 연결할 컴퓨터의 IP 등 기본 정보를 입력 주고 아래 [Save & Close] 버튼을 누르면 왼쪽 사이드바  Favorites 탭에 리스트가 추가 됩니다. 또한  폴더를 생성하여 정리를 할수도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연결할 컴퓨터의 정보를 저장 해주면 쉽게 연결을 할수 있겠죠. 


기본적으로 Terminals 는 기본 설정 만으로도 사용하는데 불편한 부분은 없습니다. 하지만 원격 데스크탑 연결에 있어서 복사가 되지 않는 다면 큰 불편함이 있습니다. 


Terminals 도 기본적으로는 복사가 되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복사가 되게 하기 위해서는 설정을 바꾸어 줘야 하는데 방법은 간단 합니다. 


먼저 새로 저장할때나 이미 저장된 리스트의 속성 정보 창에서 RDP 탭을 선택 합니다. 그런 다음 바로 아래 쪽에 있는 또 다른 탭에서 [Local Resources] 탭을 선택 합니다.


탭 지원 원격 데스크탑 연결 Terminals업그레이드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Local Resources] 화면에서 [Disk Drives & Plug and Play Devices...] 버튼을 클릭 합니다.


탭 지원 원격 데스크탑 연결 Terminals


그러면 작은 창이 하나 뜨는데 그 화면에서 내가 복사 기능을 하고 싶은 로컬 드라이버를 선택 하면 됩니다. 전  그냥 모두 선택해 두었습니다. ^^


복사에 대한 설정만 해 두면 Terminals 를 사용하는데 아무런 불편함이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설정이 있는데 보시고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설정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비록 한글 지원이 되지 않아 모두 영어 이지만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모르겠으면 그냥 사용 하셔도 무방 합니다. ^^



원결 데스크탑을 자주 사용하거나 여러대의 컴퓨터에 동시에 연결하여 사용해야 하는 사용자라면 깔끔하고 심플한 Terminals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 이기 때문에 회사에서 사용해도 좋은 프로그램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