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시리즈 멀티윈도우(사이드바, 사이드메뉴) 기능 해제 방법

반응형

갤럭시 시리즈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갤럭시 시리즈의 최신 기종에 들어 가던 기능인 멀티윈도우 기능이 하위 기종에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제가 베가 사용자인데 갤럭시 시리즈가 이게 마음에 들더군요. 베가의 경우는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거의 이루어 지지 않기 때문에 딱히 기대 하는게 없는데 갤럭시 시리즈는 어느 정도의 하위 기종에도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 지니 참 좋은거 같습니다.


이번 갤럭시 시리즈 업그레이드에서 제가 가장 군침이 도는건 상단바 투명과 멀티윈도우 기능입니다. 상단바 투명은 사용하는데 큰 차이는 없지만 시각적으로 좋아 보이더군요. 그리고 멀티윈도우 기능은 참 유용하게 쓰일거 같더군요. 두개의 화면으로 보면 여러가지 사용상에 도움이 될만한 부분이 많습니다.


아무튼 여러가지 최신의 기능과 UI 를 갤럭시는 업그레이드를 제공해 주니 좋은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 멀티윈도우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화면 사이드에 항상 사이드가 떠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 멀티윈도우(사이드바, 사이드메뉴) 기능 해제 방법아내 스마트폰이라 테마가 아기자기 하네요. ^^


특히 멀티윈도우를 사용하지 않으려는 사용자들에겐 더욱더 불편하게 느껴 지겠죠. 화면을 넘길때나 어플을 실행할때 멀티윈도우 기능키와 겹쳐 있으면 사용하는데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럴때는 멀티윈도우 기능키가 안보이게 하면 되겠죠. 멀티윈도우 기능을 해제 하는데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방법을 달리 하여 사용하시면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실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멀티윈도우 임시 해제 


멀티윈도우를 계속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적당한 방법일거 같습니다.


멀티윈도우를 사용하는데 단지 멀티윈도우 기능키가 여러 상황에서 불편하시다면 임시로 멀티윈도우 기능을 해제 하면 됩니다. 해제라는 말보다는 멀티윈도우 기능키를 안보이게 한다는 말이 더 맞겠네요.


갤럭시 시리즈 멀티윈도우(사이드바, 사이드메뉴) 기능 해제 방법


방법은 취소키를 3초 정도 꾸~욱 누르고 있으면 멀티윈도우 기능이 잠시 해제 됩니다. 다시 멀티윈도우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면 다시 같은 방법인 취소키를 3초 정도 꾸~욱 누르고 있으면 멀티윈도우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 멀티윈도우 완전 해제


이 세상에 사용자를 100% 충족하는 기능은 없는거 같습니다. 멀티위도우가 유용한 기능이긴 하지만 어느 누군가에겐 귀찮은 기능일수 있습니다.


이렇게 멀티윈도우 기능이 아예 불필요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멀티윈도우 기능을 완전 해제 함으로서 화면에서 멀티윈도우 기능키를 없애 버리면 됩니다.


이것 또한 방법이 간단합니다. 먼저 상단바를 아래로 내려 설정바에서 멀티윈도우 버튼을 찾아 해제를 하면 됩니다.


갤럭시 시리즈 멀티윈도우(사이드바, 사이드메뉴) 기능 해제 방법시스템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멀티윈도우 기능은 완전히 해제가 됩니다. 


만약 상단바를 내렸는데 멀티윈도우 키가 보이지 않아 설정하지 못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설정 하면 됩니다. 메뉴버튼이나 어플서랍에서 환경설정을 찾아 들어 가기 바랍니다.


환경설정에서 [내 디바이스 ▷ 디스플레이] 를 찾아 들어 간후 항목들중 "멀티윈도우" 찾아 체크 박스를 해제 하면 됩니다.


갤럭시 시리즈 멀티윈도우(사이드바, 사이드메뉴) 기능 해제 방법시스템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멀티윈도우 기능은 완전히 해제가 됩니다. 만약 멀티윈도우 기능을 다시 활설화 하고 싶다면 멀티윈도우 항목의 체크를 선택 하면 됩니다.



갤럭시 시리즈 사용자 중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이전에 없던 멀티윈도우(사이드바, 사이드메뉴) 기능 때문에 사용상에 불편함이 있다면 상황에 따라 위 방법을 참조하여 적절히 대응하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