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에 따른 안드로이드 자동 설정 어플 Audio Manager Pro

반응형
휴대폰의 보급화로 아무대서나 울리는 휴대폰 소리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당사자도 많이 당화해 하죠.

그리고 요즘은 스마트폰이 일반화가 되면서 소리 뿐만이 아니고 여러가지 많은 설정을 상황에 따라 바꿔줘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하루를 기준으로 봤을때 생활 패턴이 비슷합니다. 물론 사업 하시는 분들이나 영업 하시는 분들은 다르겠지만 학생이나 일반 사무실에서 일을 하는 회사원이라면 하루에 생활 패턴이 비슷할것입니다. 

직장인의 경우 회사에서 휴대폰을 진동으로 해두는것이 좋죠. 사운드로 해놓으면 아무래도 눈치도 보이고 시끄럽고 그러니 말이죠. 학생들이라면 더욱도 이런 것에 신경을 써야 겠죠. ^^

스마트폰의 경우 벨소리 말고도 미디어 볼률, 알람 볼률, 진동설정을 따로 해줘야 하죠. 이걸 그때그때 수동으로 상황에 맞게 변경해 주기가 참 귀찮습니다. 그것도 매일 말이죠.

시간에 따른 안드로이드 자동 설정 어플 Audio Manager Pro


이런 귀찮은 스마트폰의 설정을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설정을 바꿔 주면 참 편리 하겠죠. 회사나 학교에서도 다른 사람에게 피해 줄일도 없고 당사자 또한 민망해 하는 경우도 없고 말이죠.

이렇게 스마트폰의 설정을 시간과 요일에 자동으로 설정해 주는 어플이 몇가지 있는데 제가 테스트 해보니 그중에 가장 적용이 잘되고 사용하기 편한 어플이 
Audio Manager 이더군요. 이거 찾아 낼려고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 

한가지 아쉬운 것이 Audio Manager 의 모든 기능을 사용 할려면 Pro 버전을 사용 해야 합니다. 어플을 사용하면서 한번도 유료 버전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 어플은 어쩔수 없이 제가 원하는 기능을 사용 할려면 Pro 유료 버전을 사용 해야 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그다지 높지 않기 때문에 크게 부담은 없더군요. ㅋ

설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검색 : Audio Manager Pro

시간에 따른 안드로이드 자동 설정 어플 Audio Manager Pro


설치가 완료 되면 앱 리스트에서 
Audio Manager Pro 어플을 실행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여러 사운드를 설정 할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사용자가 알아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사용법은 제가 생각하기에 
Audio Manager Pro 어플이 꽤 직관적인 UI 를 하고 있는거 같아음 사용자도 쉽게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바로 사용하기 시작 했으니까요.

시간에 따른 안드로이드 자동 설정 어플 Audio Manager Pro


그래도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제가 이어플을 사용하는 가장 큰 목적인 자동 설정 부분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 어플에선 "프로필" 이라면 단어를 사용하고 있네요.

프로필 탭으로 이동을 하시면 사용자가 상황에 맞는 여러가지 프로필을 생성하고 수정하고 삭제 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처음 설치시 기본적인 프로필 목록이 있습니다. 지금은 제가 설치 한지 오래 되서 정확히 어떤 명칭인지는 알수 없으나 그 목록 중에서 수정해서 사용해도 되고 새로 생성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시간에 따른 안드로이드 자동 설정 어플 Audio Manager Pro


새로 프로필을 생성 하기 위해선 위 이미지에서 처럼 디스켓 모양을 누르시면 프로필 이름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서 사용자가 구분할수 있는 프로필 이름을 설정 하시면 됩니다. 

설정이 완료 되면 프로필 목록에 추가가 되고 추가된 프로필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팝업으로 설정 화면이 나타 납니다. 그 화면에서 원하는 설정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시간에 따른 안드로이드 자동 설정 어플 Audio Manager Pro


"프로필 편집" 을 선택하면 사운드 볼륨 화면으로 이동 할것이고 제가 원하는 자동 설정 기능은 "스케쥴 설정" 을 선택하시면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시간에 따른 안드로이드 자동 설정 어플 Audio Manager Pro


"스케쥴 켜기" 를 체크 하고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고 반복될 요일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장을 하면 설정은 끝이 납니다. 물론 이 프로필에서 사용할 사운드 조절은 기본으로 해줘야 겠죠. ^^

그리고 이 어플을 사용하면서 상당히 유용한것이 위젯입니다. 제가 위젯을 잘 사용하지 않는 편이긴 하나 이 어플은 제 입장에서는 꽤나 유용하더군요. 항상 사운드가 상태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볼수 있어 편하게 느껴 지더군요.

시간에 따른 안드로이드 자동 설정 어플 Audio Manager Pro


어떤가요? 위젯도 꽤나 있어 보이지 않나요? ^^  
위젯도 몇가지가 더 있으니 사용자가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 기본색인 블랙이 가장 괜찮아 보이 더군요.


제가 서두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회사 출퇴근시 항상 설정을 바꿔줘야 하는 것이 귀찮아서 자동 설정 어플을 꽤나 오래 동안 찾아 다녔습니다. 그리고 많은 자동 설정 어플을 긴 시간 동안 테스트 했구요.

무료 버전 중에도 이와 같은 기능을 하는 어플이 있긴 하나 시간에 따른 자동 적용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래서 오래동안 테스트 해본 결과 이 어플은 그나마 가장 자동 적용이 잘 이루어 지더군요. 물론 100% 완벽히 버그가 없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쓸만 하더군요. 그리고 최근까지 업데이트가 일어 나는걸 보니 아직 죽은 어플 같지도 않고 말이죠. ^^

저처럼 자동 설정 어플을 찾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 
Audio Manager Pro 를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만족해 하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돈 주고 구매 하기 싫으시다면 구글 서치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