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블(Portable) 사이트 PortableAppZ 소개

반응형
전 무설치 버전이나 포터블 버전을 좋아 합니다. 

이유야 여러가기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가 셋팅을 다시 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각 프로그램마다 설치를 하고 나면 내 입맛에 맞게 설정을 해야 하는데 OS 를 재설치 하고 나서 각 프로그램들을 다시 설치 하고 나면 내가 전에 설정을 어떤값을 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전 무설치 버전 포터블 버전을 좋아 합니다. 한번 설정해 놓으면 OS를 재설치해도 바로 사용 가능 하니깐요.

하지만 포터블 버전이라도 셋팅 값을 C:\ 나 레지스트리에 저장하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참 난감하죠 ^^

예전에는 주로 포터블 사이트를 PortableApps.com 이용하였으나 이 사이트에 등록된 프로그램도 몇개 되지 않고 업데이트도 들쭉날쭐하고 결정적으로 셋팅 값 저장을 설치 버전과 같은 곳에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지금 소개해 드릴 포터블 사이트인 PortableAppZ 는 업데이트도 무척 빠르게 이루어지고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설치 된 폴더에 모든 설정값이 저장이 되어서 다음에 OS를 재설치 하고 나서도 바로 재사용 가능합니다.

제가 사용 프로그램 중에 대표적인 것이 파이어폭스 와 파일질라 입니다.

파이어폭스는 기타 다른 사이트나 임의로 만든 포터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확장기능(부가기능)이 C:\ 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내 입맛에 맞게 설치하고 설정한 값들이 OS 를 재설치 하고 나면 삭제되어 져서 다시 설치하고 값을 설정해야 합니다.

파일질라도 마찬가지 입니다. FTP 주소를 저장하면 그 기록이 C:\ 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따로 백업을 하지 않으면 OS 재설치 후엔 FTP 주소를 다시 저장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PortableAppZ 에서 다운 받은 포터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설치된 폴더에 이 모든 정보가 다 저장되기 때문에 OS 재설치 후에도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저와 같은 불편을 겪고 계신 유져분이 계시다면
PortableAppZ 에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