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팡 하트 카카오톡으로 메세지 수신 차단 방법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는거 같네요. ^^
요즘 개인적으로 힘든 상황도 있었고 그로 인하여 제 생활 환경도 많이 변화되어 적응 하느라 포스팅 할 시간을 만들지 못했네요. ㅜ.ㅜ

뭐... 모든 일이 대부분 그렇지만 시간이 없었다는 것은 핑계 같구요. 시간이 없었다기 보단 적응을 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다 보니 한가지 생각에 다른 것에는 거의 신경을 쓰지 못했습니다.
 

지금도 적응 중이라 힘든 부분이 있지만 너무 블로그를 방치 한거 같아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ㅋ

요즘 카카오톡에서 서비스 하는 애니팡이 인기 더군요. 거의 카카오톡과 같이 국민앱이라 해도 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 입니다. 이렇게 인기가 있다보니 본의 아니게 피해를 보는 경우도 많더군요.

애니팡 하트 카카오톡으로 메세지 수신 차단 방법


바로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애니팡 하트 때문이죠. 카카오톡에선 좀더 활발한 네트워크를 구성하기 위해 만든 하트 보내기 기능이 많은 사용자들로 부터 불편함을 초래 하고 있습니다. 기사로도 애니팡 하트의 피해를 본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오기도 하더군요.

사용자들이 즐겁게 게임을 하면서도 한가지 기능 때문에 불편을 겪는 다면 참 안타깝죠. 하지만 이런 불편을 카카오톡 측에서 가만히 보고 있을리는 없죠. ㅋ 친구들로 부터 보내온 하트는 받지만 카카오톡으로 하트 받았다는 메세지는 받지 않도록 설정 하는 기능을 넣어 두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시도 때도 없이 오는 애니팡 하트 메세지 때문에 좀 짜증이 나더군요. 하트를 받아서 좋긴 한데 너무 자주 카톡이 울어 대니 참 난감하더군요. ㅜ.ㅜ 하지만 요즘은 애니팡 하트 카카오톡으로 메세지 수신 차단 방법을 쓰고 나서 부터는 하트 메세지를 받지 않아 짜증나는 일은 없어 졌습니다. 

애니팡 하트 카카오톡으로 메세지 수신 차단 방법


애니팡 하트 카카오톡으로 메세지 수신 차단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하시면 되는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터치 몇번으로 손쉽게 할수가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 하신 다음 [더보기] 탭을 선택하시고 [카카오 계정] 으로 들어 갑니다.

애니팡 하트 카카오톡으로 메세지 수신 차단 방법

 

그런 다음 [연결된 앱 관리] 선택하시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 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카카오톡과 연결된 앱 리스트가 나오는데 그중 애니팡을 선택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 갈것입니다. 

애니팡 하트 카카오톡으로 메세지 수신 차단 방법

 

여기서 [카카오톡으로 메세지 수신]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 주시면 애니팡 하트 메세지를 더이상 받지 않을 것입니다.

이 설정을 한다고 해서 애니팡 하트를 못받는 것은 아닙니다. 단시 카카오톡으로 오는 애니팡 하트 메세지를 받지 않는다고 설정 하는 것입니다. 이 설정을 해도 애니팡으로 들어가 보면 하트를 받고 있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애니팡 하트 카카오톡으로 메세지 수신 차단 방법


저 역시도 애니팡 하트 카카오톡으로 메세지 수신 차단 방법을 사용 하고 있지만 보시는 바와 같이 하트는 계속 받고 있습니다. 제가 게임을 잘 하지 않는 편이지만 점수로 친구들과 경쟁을 하게 만들어 놔서 은근히 승부욕을 자극 하게 되네요. 카카오톡에서 머리를 잘 쓴거 같습니다. ㅋㅋㅋ

추가내용 및 알림
  • 제가 본문에서 애니팡 하트 카카오톡으로 메세지 수신 차단 방법을 사용해도 하트는 정상적으로 받을수 있다 했는데 제가 계속 사용해 보니 아니더군요. 애니팡 하트 카카오톡으로 메세지 수신 차단 방법을 사용하면 친구들 애니팡에서 하트 보내기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나에게 하트를 못보내게 됩니다.


    애니팡 메세지 수신 차단 기능을 쓰면 카카오톡이 조용해서 좋긴 한데 하트를 예전처럼 받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애니팡을 즐겨 하시는 분들이라면 하트가 부족하여 게임을 지속적으로 할수 없을때 친구들로 부터 받는 하트가 고마울때가 많은데 말이죠. ㅋ 

    애니팡 하트 카카오톡으로 메세지 수신 차단 방법을 사용하실때는 이점을 유념하시고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애니팡 게임을 즐겁게 하고 있지만 애니팡 하트 카카오톡으로 메세지 수신으로 불편을 느끼고 계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PS. 애니팡을 하지 않는 분들도 애니팡 메세지 수신 때문에 귀찮으실것입니다. 그래서 메세지 수신 차단을 사용할려고 들어가 보면 "연결된 앱관리"에 애니팡이 없을 것입니다. 이게 무슨뜻이냐 하면 애니팡을 설치 해야지만 애니팡 수신 차단 기능을 사용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참고 : 
http://www.badayak.com/entry/cacaotalk-anipang-sp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