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화면 캡쳐 하는 방법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화면 캡쳐는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인거 같습니다. 특히 저 같은 블로거일 경우에는 더욱더 그렇죠. 

그리고 블로거 뿐만이 아니라 상대방에게 설명이 힘들경우 화면 캡쳐를 떠서 보내 주면 서로 이해 하는데 훨씬 도움이 되리라 생각 됩니다.

그런면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화면 캡쳐 방벙은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기능 입니다. 특히 갤럭시 노트나 갤럭시S3의 경우는 전용펜이나 손으로 직접 쓸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더 캡쳐의 기능을 알고 있어야 겠죠.

모 광고 처럼 화면 캡쳐된 부분에 질문이나 장소 등과 같은 내용을 적어서 상대방에 보낼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면 서로간에 내용을 좀더 쉽게 이해할수 있는 부분이 크겠죠. ㅋ


갤럭시S3 의 경우 화면 캡쳐 방법은 이전 갤럭시 시리즈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갤럭시 시리즈의 최근 모델인 갤럭시 노트와 거의 똑같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경우 3가지 방법이 있었는데 갤럭시S3는 내장펜이 없는 관계로 갤럭시 노트의 S펜을 이용한 캡쳐 방법을 제외한 다른 두가지 방법과 동일 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갤럭시S3를 스마트폰으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화면 캡쳐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홈+전원 버튼

갤럭시 시리즈 초창기 부터 사용되어 오던 방법입니다. 그리고 손쉽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기도 하구요. 간단하고 홈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 주면 화면 캡쳐가 이루어 집니다. 

 

이 방법을 처음 사용해 보시는 분들은 동시에 두키를 누르는게 어색해서 타이밍을 맞추기 못해 화면 캡쳐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기 이상이 아닌 사용자의 타이밍 문제가 있을수 있으므로 좀더 타이밍을 잘 맞추어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잘 눌러 보시면 캡쳐가 이루어 질것입니다.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동시에 키를 누르는 것에 몇번 실패 하여 캡쳐를 못하다가 몇번 시도후 한번 성공하고 나면 감을 익혀 다음 캡쳐때 부터는 실패없이 잘 될것이라 생각 됩니다. ^^


 손날캡쳐

제 개인적으로는 크게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지만 손날 캡쳐를 더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분들도 계시겠죠.

이 손날 캡쳐 방법은 갤럭시 노트때부터 적용된 방법인데 화면 전체를 손날을 이용하여 한 방향으로 한번 끌어 주면  캡쳐가 이루어 지는 방법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손날을 이용하여 갤럭시S3의 화면 전체를 한번 훑고 지나 가는 느낌으로 하시면 캡쳐가 이루어 질것입니다.

만약 이 손날 캡쳐 방법을 몇번 시도 했는데 캡쳐가 이루어 지지 않으면 설정 부분을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확인해야할 설정은 [환경설정 ▷ 모션] 으로 들어 가셔서 손동작 항목을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손으로 드래그하여 캡쳐]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지 않다면 손날 캡쳐가 안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체크를 선택하시고 다시 한번 손날을 이용하여 캡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마 잘 것이라 생각 됩니다. 


위와 같이 캡쳐가 이루어 지면 갤럭시S3 앨범에 Screenshots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Screenshots 폴더에서 캡쳐한 사진중 필요한 것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이 처음 나왔을때는 캡쳐 방법이 상당히 번거롭고 어려웠었는데 스마트폰의 기능이 좋아 지면서 캡쳐 방법도 좀더 쉽고 편리하게 변하는거 같네요. 좀더 기술이 발전하면 눈빛만으로 캡쳐 할수 있는 기능도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