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화면 캡쳐 방법

반응형
갤럭시 노트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데이트 되면서 약간의 사용법들이 변경 되었습니다. 그중에 저같은 IT 블로거에게 가장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화면 캡쳐 기능도 약간의 사용법이 변경 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에는 화면 캡쳐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홈버튼+전원키를 이용하는 방법과 S펜을 이용 또는 손날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죠.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후 화면 캡쳐 방법중 S펜을 이용하는 것과 손날 캡쳐는 이전 진저브레드 때와 동일 합니다. 하지만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할수 있는 키조합인 홈버튼+전원키 방법은 사용법이 조금 바뀌었고 키조합 방법이 하나가 더 추가 되었습니다.


▶ 홈버튼+전원키

진저브레드 때에도 홈버튼+전원키를 누르면 화면 캡쳐가 이루어 졌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후에도 화면 캡쳐 키조합 홈버튼+전원키로 똑같습니다. 하지만 사용법에 있어서 조금 바뀐 부분이 있습니다.

진저브레드때에는 홈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전원키를 누르면 화면 캡쳐가 이루어 졌습니다. 하지만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후에는 홈버튼과 전원키를 동시에 눌러야 화면 캡쳐가 이루어 집니다.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화면 캡쳐 방법


왜 이렇게 바꾸었는지 모르겠지만 정확하게 홈버튼과 전원키를 동시에 살짝 눌러 주면 화면 캡쳐가 이루어 집니다. 이 방법을 처음 해보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몇번 타이밍을 잘 맞춰서 홈버튼+전원키를 잘 누르시면 화면캡쳐가 될것입니다.  


▶ 볼륨키()+전원키

진저브레드때에는 없던 화면 캡쳐 키조합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된 화면 캡쳐 방법입니다. 

사용 방법은 홈버튼+전원키와 동일하게 다운 볼륨키(↓)와 전원키 버튼을 동시에 누르시면 화면 캡쳐가 이루어 집니다.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화면 캡쳐 방법


이 방법도 홈버튼+전원키와 마찬가지로 처음 시도해 보면 잘 안될 것입니다. 홈버튼+전원키 방법 보다 더욱더 타이밍이 잘 안맞아져서 캡쳐가 안되더군요. 하지만 몇번 시도해 보니 타이밍을 맞추겠더군요. 그러면 그 다음 부터는  볼륨키(↓)+전원키 캡쳐 방법도 쉽게 캡쳐를 할수 있습니다.

뭐든 아무리 쉬운것도 처음 해보면 다 어려운거 같네요. ㅋㅋㅋ



이렇게 화면 캡쳐가 이루어 지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는 캡쳐한 화면을 좀더 쉽게 볼수 있게 작업표시줄에 표시를 해줍니다. 캡쳐후 번거롭게 갤러리로 들어가지 않아도 화면표시줄을 이용하여 캡쳐한 화면을 바로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화면 캡쳐 방법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후 화면 캡쳐 방법이 조금 바뀌어서 처음에는 많이 당황했습니다. 캡쳐 할 일이 있어서 이전에 사용하던 방법대로 했더니 안되어서 한참을 해맸네요. ^^

제가 두가지 키조합으로 캡쳐 하는 방법에도 알려 드렸듯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 화면 캡쳐는 타이밍이 무척 중요 합니다. 저도 이 방법을 알고 시도 했다가 타이밍을 맞추지 못해 몇번을 시도 했는지 모릅니다. 물론 제가 감각이 둔해서 그럴수도 있지만 말이죠. ㅋ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후 화면 캡쳐 방법을 몰라 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S펜과 손날 방법은 이전과 사용방법이 동일하니 그대로 사용 하시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조합은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사용하시면 화면 캡쳐를 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