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전혀 신비롭지 않은 파이어폭스 12 업데이트

반응형

모질라 재단의 웹브라우저 파이어폭스가 12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공식 홈페이지인 모질라 사이트에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파이어폭스 12 정식 버전이 이미 테스트가 끝나고 발표만 남겨 두고 있는 상태 입니다.


요즘 파이어폭스의 업데이트를 보면 너무 자주 한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구글 크롬을 따라 잡기 위해서 그런것인지 모르겠지만 공식적으로 모질라 재단에서 많은 업데이트를 하겠다고 이미 발표한 상태여서 앞으로도 자주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전 모질라 파이어폭스의 업데이트는 많은 관심 거리였습니다.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파이어폭스의 업데이트 날짜를 손꼽아 기다리고 언제 정식 버전이 나온다는 루머도 돌고 했었죠. 그래서 인지 파이어폭스의 업데이트 날짜가 다가 오면 신비감에 쌓이기까지 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기능으로 사용자들을 만족시킬지 무척 관심이 많이 갔었습니다. 


이젠 전혀 신비롭지 않은 파이어폭스 12 업데이트


그만큼 파이어폭스의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의 기대감을 부풀리고 신비롭기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업데이트가 되어도 크게 이슈가 되지 않습니다. 당연한 얘기겠죠. 자주 업데이트가 되다 보니 그만큼 기대감이 떨어 지고 업데이트 기간이 짧다 보니 추가되는 기능도 크게 없는게 사실이라 크게 이슈가 될게 없습니다.


구글 크롬이 그렇죠. 크롬은 처음부터 업데이트 주기를 짧게 잡다 보니 업데이트가 되어도 조용히 되어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켜놓고 있지 않으면 언제 업데이트 되었는지도 모를 정도입니다. 이런 크롬의 정책을 현재 파이어폭스도 따르고 있으니 크게 이슈가 될게 없습니다.


제가 IE 기반의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파이어폭스로 넘어 왔을때 정말 놀랬습니다. 빠른 웹로딩과 부가기능을 무기로 한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수 있다는 것이 참으로 매력적이더군요. 그래서 항상 파이어폭스의 업데이트를 손꼽아 기다리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브라우저도 구글 크롬으로 넘어온 상태 인데다 잦은 업데이트로 파이어폭스의 기대감이 많이 떨어 졌습니다. IT 관련 신문들도 예전에는 파이어폭스 업데이트 되저 전부터 관련 기사가 줄줄이 나오고 했었는데 요즘은 업데이트가 되어도 크게 기사가 나오지 않네요.


그래서 많이 아쉽습니다. 그래도 한때 세간의 이목을 집중 시킨 브라우저 파이어폭스 인데 이렇게 업데이트가 일어 나도 크게 이슈가 되는 것도 없고 이제는 구글 크롬에도 2위 자리를 내준 상태니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좀더 분발하여 다시금 세간의 이목을 집중 시킬수 있는 파이어폭스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 


조만간 공식 홈페이지도 올라 오겠지만 좀더 일찍 파이어폭스 12 정식 업데이트 버전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설치 버전 이기 때문에 사용상 크게 불편함은 없을 것입니다. 



정식 파이어폭스 12 무설치 버전 다운로드

정식 파이어폭스 12 공식 설치 버전 다운로드


     

중앙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어떤 버전을 사용 할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 12.0 이라고 적으신후 진행 하시면 됩니다.



이후 다음으로 넘어 가셔서 파이어폭스를 사용할 폴더를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무설치 버전인데 꼭 프로그램 설치 하는것 처럼 보이지만 압축 형태를 푸는 것에 불과 합니다. 과정이 끝나면 이제 정상적으로 파이어폭스 12 버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실행해서 사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눈에 뛰게 바뀐 부분은 없습니다. 저도 정확히 뭐가 바뀌었는지 잘 모르겠더군요. 기능적으로 11버전에서 업데이트 되었고 몇가지 기능이 추가 되었다 하는거 같긴 한데 일반 사용자가 알기에는 힘든 부분이 있을거 같습니다. 아마 공식적으로 파이어폭스 12 버전이 배포가 되면 좀더 확실하게 History를 알수 있겠네요.  


파이어폭스를 주력으로 사용하시는 사용자라면 좀더 일찍 파이어폭스 12 정식 버전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파이어폭스를 주력으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파이어폭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최신 버전의 파이어폭스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