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4G 데이터 사용량 어플 도돌 폰

반응형

스마트폰이 처음 출시 되었을때 사용되던 어플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 했었던 것이 도돌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어플 입니다. 그 이유는 잘 알고 계시겠지만 3G 요금 폭탄을 막기 위해서 였죠. 


도돌 폰 어플을 사용하면 3G 데이터 사용을 얼마나 하였는지 쉽게 알수 있어 요금 폭탄을 막는데 일조한 어플입니다. 


하지만 3G가 무제한으로 풀리면서 도돌 폰 어플의 인기는 어느 정도 수그러 들었습니다. 무제한 이기 때문에 데이터 사용량을 알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LTE 로 넘어 오면서 다시금 데이터 요금 폭탄으로 부터 안전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LTE가 워낙 빠르다(?) 보니 동영상 시청이나 고용량 파일을 아무 생각 없이 다운로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아무래도 데이터 요금 폭탄으로 부터 자유로울수가 없죠.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어플 도돌 폰


이럴때 도돌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어플을 사용하여 항상 데이터량을 체크 하면서 사용하면 어느 정도 데이터 요금 폭탄으로 부터 자유로울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검색

 : 도돌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어플 도돌 폰


설치가 완료 되고 도돌 폰 어플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지난 사용량을 계산하고 도돌 폰 어플을 사용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간단히 보여 줍니다.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어플 도돌 폰


도돌 폰 어플 사용할때 도움이 되는 정보이니 꼭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알림이 끝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도돌 폰 사용을 위한 여러가지 초기 설정이 잉루어 집니다.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어플 도돌 폰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어플 도돌 폰


스마트폰 사용의 기본 정보이니 정확하게 입력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월 초기화 날짜는 대부분이 1~말일을 기준으로 하니 1일을 선택하면 될거 같습니다. 설정 부분에서 크게 어려움 부분은 없죠. ^^ 이 설정들은 환경설정에서 다시 변경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이 끝이 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도돌 폰 어플의 메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데이터, 전화, 문자의 사용량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각각의 항목을 터치 하면 좀더 세부적인 정보를 보여 줍니다.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어플 도돌 폰


그리고 아마 최초 도돌 폰 어플 실행시 데이터 사용량의 수치가 맞지 않을 것입니다. 도돌 폰 어플 알림에서도 알려 드렸듯이 이전 도돌 설치 이전 데이터 사용량은 알수가 없겠죠. 정확한 데이터 사용량을 입력 하기 위해선 도돌 폰 상단 우측 환경설정에서 데이터 사용량을 수동으로 입력해 주면 됩니다.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어플 도돌 폰


데이터 사용량 뿐만이 아닌 통화 사용량이나 문자 사용량도 정보가 틀릴 경우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데이터, 통화, 문자의 정확한 수치는 각 통신사별 요금조회 어플이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이제 이렇게 하면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도돌 폰 어플 사용 준비가 끝이 납니다. 이제 부터 도돌 폰 어플을 잘 활용하여 보면 되겠죠. 도돌 폰 어플로 사용량 확인 방법에는 작업 표시줄이나 위젯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사용자가 편한 방법을 택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어플 도돌 폰


위젯의 경우 위 이미지에서 보여 드린것 이외에도 3가지 형태가 더 있으니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앞으로 데이터, 통화, 문자 관리를 잘하면 추가 요금을 어느 정도 막을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사실 SKT의 경우 62요금제 이상이면 LTE 데이터 안심제라 하여 기본 데이터 용량을 다 사용했을 경우 과도한 트래픽을 일으키는 사용에 대해서는 제한하는 기능을 제공 합니다. 하지만 52 요금제 이하부터 이런 혜택을 받을려면 추가 요금을 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런 기능이 과도한 트래픽이 일어 났을때 제한 하는 것이고 일반적인 트래픽일 경우에는 사용한만큼 요금을 더 내야 합니다.


안그래도 LTE 요금제가 비싸서 다리가 후달리는데 불필요하게 요금을 더 낼 필요가 있겠습니까?  ㅜ.ㅜ 도돌 폰 어플과 같은 데이터 사용량 어플을 이용하여 데이터 사용량을 잘 관리 하여 와이파이와 혼용으로 쓰면 추가 요금을 내는 일은 없으리라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