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ICS는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로 좀더 특별하다.

반응형
얼마전 많은 사용자들의 기대속에 갤럭시S2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가 있었지만 여러가지 버그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ICS 업그레이드 약속 날짜를 지킨건 환영 받을 일이였으나 버그로 인하여 사용자들의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갤럭시S2 ICS의 버그로 인하여 갤럭시 노트의 ICS 업그레이드가 2분기로 늦쳐 진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갤럭시S2 다음 순번이 갤럭시 노트 여서 은근히 빠른 ICS 업그레이드를 기대 하고 있었지만 물거품이 되고 말았습니다. ㅜ.ㅜ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2/4분기 5월달 쯤 업그레이드가 이루어 지지 않을까 하는 추측이 나오고 있더군요. 이역시도 그때 되봐야 알겠지만 늦어도 2/4분기 안에는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때는 버그 없이 제대로 나왔으면 좋겠네요.

갤럭시 노트 ICS는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로 좀더 특별하다.


갤럭시 시리즈 중 유일하게 갤럭시 노트는 S펜을 이용한 S노트 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능이 안드로이드 자체에는 없는 기능 이기 때문에 갤럭시 노트의 ICS 업그레이드는 다른 갤럭시 시리즈와 차별화가 이루어 질거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ICS 업그레이드시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라 하여 좀더 특별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갤럭시 노트 만의 다양한 기능을 업그레이드 시켜 갤럭시 노트의 기능을 좀더 활용성 있게 사용할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 중 가장 두드러진 기능은 아무래도 S노트에 관한 것이겠죠. S노트에서 사용할수 있는 기본 템플릿을 제공 한다는 것입니다. 가장 흔하게 사용할수 있는 다이어리, 회의록, 요리법 등의 템플릿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S노트 사용시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을 것입니다.

갤럭시 노트 ICS는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로 좀더 특별하다.

 
 
그리고 특이한 기능은 S노트에서 도형을 그리면 자동으로 모양을 보정해 주고 미적분과 같이 복잡한 수식을 적으면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해 주는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S노트를 사용시 좀더 깔끔한 정리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 노트 ICS는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로 좀더 특별하다.


수식을 자동으로 텍스트로 옮겨 주는 기능은 왠지 문서 프로그램인 한글에서 사용하는 기능을 옮겨 놓은듯한 기분이 들기도 하네요. 예전 수학 레포트 낼때 한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문서를 정리하고 했거든요. ^^

이외에도 갤럭시 노트에는
 S펜으로 입력한 수식과 질문 등에 바로 답을 알려주는 "지식검색" 기능, 위젯 기능을 지원하는 업그레이드된 "S메모", 사용자 얼굴을 인식해 잠금이 해제되는 "페이스 언락"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라 합니다.

    

그리고 S펜을 활용한 손글씨, 사진, 동영상, 텍스트, 보이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이용해 카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마이 스토리(My Story)" 애플리케이션 등도 새로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솔직히 기본 제공된 어플의 활용도는 크게 없는데 "마이 스토리" 어플은 얼마나 활용도가 있을지 궁금해 집니다.

갤럭시 노트가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보다 특화된 기능이 있다 보니 ICS 업그레이드에 있어서도 차별화가 이우러 지는거 같습니다. 아무쪼록 갤럭시 노트 ICS 업그레드와 더불어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도 제대로 만들어 져서 갤럭시S2 ICS 업그레이드와 같은 일은 없었으면 하네요.

2/4분기 까지 또 꾹 참고 기다려야 겠습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