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뷰 퀵메모 기능 갤럭시 노트 S펜도 된다.

반응형
옵티머스 뷰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가 퀵메모 기능입니다. 갤럭시 노트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 퀵메모에 대한 언급을 많이 하고 있죠.

제가 옵티머스 뷰 퀵메모 기능을 실제로 써보지 않았지만 생각만으로도 굉장히 편리해 보였습니다.
 
특히 옵티머스 뷰 광고에서 보면 통화시 상대방이 말해주는 내용을 퀵메모 기능을 이용하여 빠르게 메모 할수 있다는 매력이 있더군요. 그래서 S메모라는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갤럭시 노트에서는 저렇게 할수 있을까 싶어 해봤더니 방식은 좀 다르지만 되더군요. ^^

옵티머스 뷰 퀵메모 기능 갤럭시 노트 S펜도 된다.


사실 다른건 잘 모르겠지만 통화시 메모 할일이 종종 있는데 메모지나 필기구가 없으면 참 난감합니다. 그럴때는 어떨수 없이 문자로 보내 달라고 많이 하죠. 그럼 서로 불편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늘 이게 불편하다 싶었는데 옵티머스 뷰에서는 통화시 퀵메모를 이용하여 빠르게 메모 할수 있어 편리 하고 참 매력적으로 보이더군요.

옵티머스 뷰는 되는데 갤럭시 노트가 안되면 섭섭하죠. ㅋ 옵티머스 뷰와 유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갤럭시 노트에서도 이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방식은 좀 다르지만 옵티머스 퀵메모 만큼 간단히 갤럭시 노트 S메모를 실행 시켜 메모를 할수 있습니다.

방법은 갤럭시 노트 통화시
통화 화면에서 S펜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갤럭시 노트 액정을 두번 터치를 하면 S메모가 실행이 됩니다. 그 상태에서 상대방과 통화하면서 메모를 하시면 됩니다.

옵티머스 뷰 퀵메모 기능 갤럭시 노트 S펜도 된다.


어떤가요? 쉽지 않나요? ㅋㅋㅋ

옵티머스 뷰와 방식은 좀 다르지만 옵티머스 뷰 퀵메모의 편리함 만큼 갤럭시 노트 S메모 실행 방법도 간단하고 편리하게 사용 할수 있습니다. 통화시 메모 할일이 있으면 이 기능을 꼭 써야 할거 같지 않나요? ㅋㅋㅋ 또한
통화시 화면 뿐만이 아니라 갤럭시 노트 어떠한 화면에서도 S펜을 이용하면 S메모를 실행하여 메모를 할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뷰는 통화시 뿐만이 아니라 어떤 화면에서도 퀵메모 버튼을 이용하여 메모를 할수 있습니다. 메모시 그 화면 배경을 기본으로 하여 메모가 되고 이미지로 저장이 됩니다. 
갤럭시 노트 또한 어떠한 화면에서도 S펜을 이용하면 옵티머스 뷰 퀵메모와 동일하게 기능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뷰 퀵메모 기능 갤럭시 노트 S펜도 된다.


방법은
S펜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해당 화면을 잠시 동안 누르고 있으면 화면 캡쳐가 이루어 지고 화면 캡쳐가 완료되면 S펜을 이용하여 메모 할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바로 S펜으로 메모를 하신 다음 이미지를 저장 하시면 됩니다.

옵티머스 뷰 퀵메모 기능 갤럭시 노트 S펜도 된다.


갤럭시 노트가 옵티머스 뷰 처럼 퀵메모 버튼은 없지만 갤럭시 노트 S메모를 실행하기 위해서 큰 불편함 없이 S펜을 이용하여 퀵메모와 같은 기능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상하단의 여러가지 기능을 이용하면 메모시 좀더 편리하게 이용 할수 있겠죠. ^^


S메모 바로 실행 방법과 화면캡쳐를 이용한 메모 방법은 갤럭시 노트 어떠한 화면에서도 사용 가능 합니다. 통화중 메모나 갤럭시 노트 화면에서도 두가지 방법중 하나의 방법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어떻게 보면 옵티머스 뷰보다 선택의 폭이 넓어 갤럭시 노트의 S펜과 S메모 기능이 더 좋은거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 

갤럭시 노트이 최대 장점인 S펜의 기능을 잘만 활용한다면 참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면서 S펜과 S메모의 사용율이 적은 사용자라면 위 방법을 이용하여 좀더 활용성을 넓혀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갤럭시 노트의 기능을 좀더 극대화 시키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