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와이다이(WiDi) 노트북의 편리함 삼성 시리즈5 울트라 530U4B

반응형
노트북의 보급화가 급속도로 이루어 지면서 많은 분들이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데스크탑 보다 성능이 많이 떨어지고 가격 또한 만만치 않았기 때문에 노트북 사용자가 많이 없었으나, 지금은 성능도 데스크탑에 견주어 떨어 지는 부분이 없고 가격 또한 예전처럼 부담스러운 것이 아니기 때문에 노트북 사용자가 많이 늘었습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는 이유가 여러가지 있겠지만 그중 한가지가 편리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동이 용이 하기 때문에 어디서든 컴퓨터를 할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고, 데스크탑에 비해 공간적인 부분에서도 많은 편리함이 있기 때문에 노트북이 좀더 편리 하다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 나오는 노트북에는 데스크탑에는 없는 기능까지도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거 같습니다. 그중 하나가 와이다이(WiDi) 무선 디스플레이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와이다이 라는 용어를 처음 들어본 분들도 계실텐데 정의는 이렇습니다.

인텔 와이다이(WiDi) 노트북의 편리함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530U4B

 
간단히 말해서 노트북을 TV나 모니터에 연결할때 무선으로 연결한다는 것입니다. 와이다이를 사용하기 전에는 TV로 영화를 볼려면 과정이 귀찮죠. 모니터 케이블로 노트북과 연결을 해야 하고 사운드 잭까지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선들의 압박이 심했습니다. 또한 케이블 길이 때문에 항상 TV 옆에 노트북을 둬야 했기 때문에 영화 감상시에는 집중도가 떨어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와이다이를 사용하면 무선으로 TV나 모니터에 연결하여 깔끔하게 화면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듯이 말이죠. ^^ 또한 무선이다 보니 노트북의 위치도 TV에서 멀리 떨어 뜨려 놓을수 있어 TV 화면에 집중하는데 좋습니다. 

요즘은 노트북을 가정에서 거실에 있는 TV를 연결하여 영화를 감상하는 일이 많습니다. 저 또한 아내와 함께 노트북을 TV에 연결하여 영화를 자주 봅니다. 그럴때 준비 작업이 참으로 귀찮았는데 와이다이를 사용하면 그런 귀찮은 과정이 없어지니 참으로 편리 하더군요.

시리즈5 울트라는 최신 노트북 답게 와이다이(WiDi)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물론 시리즈5 울트라만 가지고는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TV나 모니터에 와이다이 어댑터가 연결되어 있거나 내장된 제품이 있어야만 시리즈5 울트라와 와이다이로 연결이 가능 합니다.
 

인텔 와이다이(WiDi) 노트북의 편리함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530U4B


제가 가지고 있는 넷기어에서 나온 와이다이 어탭터 입니다. 이런 장비를 TV나 모니터에 HDMI나 AV 접속 단자로 연결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리즈5 울트라에 있는 와이다이 접속 프로그램을 통해 접속만 하면 무선으로 TV와 시리즈5 울트라의 화면이 공유가 됩니다.
 

인텔 와이다이(WiDi) 노트북의 편리함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530U4B


어떤가요? 케이블 선 연결이 없으니 깔끔해 보이지 않나요? ㅋㅋㅋ



와이다이 사용을 위한 시리즈5 울트라에서의 설정도 간단합니다. TV에 와이다이 어댑터를 연결 했다면 시리즈5 울트라에서 [모든 프로그램 ▷ Intel WiDi]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연결 하시면 됩니다.
 

인텔 와이다이(WiDi) 노트북의 편리함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530U4B

 
실행이 되면 "발견된 어댑터" 리스트에 어댑터 하나가 보일 것입니다. 선택을 하고 우측 아래 부분에 있는 [연결] 버튼을 눌러 TV와 연결을 하면 됩니다. 만약 리스트에 어댑터가 보이지 않는다면 좌측 하단부에 있는 [사용 가능한 어탭터 검색] 버튼으로 검색을 하면 리스트에 보일 것입니다.
 

인텔 와이다이(WiDi) 노트북의 편리함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530U4B


연결 버튼을 누르면 [연결 중...] 상태를 잠시 보여 주며 노트북 화면이 한두번 깜빡인 다음 바로 연결이 완료 됩니다. 그러면 시리즈5 울트라의 화면이 TV 화면에서도 보일것입니다. 이제부터 TV 화면에서 보고 싶은 것을 실행시켜 보시면 됩니다.
 

인텔 와이다이(WiDi) 노트북의 편리함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530U4B


저 같은 경우 TV 연결은 영화를 주로 보기 때문에 영화를 실행 시켰습니다. 1080P 고화질 지원으로 시리즈5 울트라에서 실행된 컨텐츠를 TV 대화면으로 생생하게 보실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렇게 와이다이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연결되면 사운드는 어떻게 되는지 말이죠. ㅋㅋㅋ

저도 막연하게 와이다이라는 것을 알고만 있었지 한번도 사용해 보질 않았는데 이번에 사용해 보면서 의구심이 들더군요. 화면은 무선으로 어떻게 될거 같은데 사운드는 어떻게 될지 궁금 했습니다. 사운드만 다르게 연결 되는게 있나 싶었죠. 

하지만 시리즈5 울트라에서 와이다이만 연결 되면 영화 감상이나 시리즈5 울트라에서 나오는 사운드는 어떠한 설정도 없이 자동으로 같이 연결되어 생생한 소리를 들을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해 보는 저로서는 참으로 신기 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과 같이 무선으로 소리를 전송하는 기술은 많이 있지만 이상하게 와이다이의 사운드 무선 전송은 디스플레이와 같이 전송되어서 그런지 더 신기하게 느껴 지더군요. ^^  

만약 와이다이 어댑터가 내장된 TV나 모니터가 있다면 시리즈5 울트라와 환상의 궁합을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와이다이 어댑터를 따로 연결 하지 않아도 되니 지금과 같이 따로 어댑터를 연결해야 하는 번거러움까지 없어 진다면 정말 편리해 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와이다이 어댑터가 내장된 시리즈 7 HDTV 모니터(TB750)

▷와이다이 어댑터가 내장된 시리즈 7 HDTV 모니터(TB750)

그리고 시리즈5 울트라에서 와이다이로 연결되면 듀얼 모니터를 연결 시킨것과 같기 때문에 영화 뿐만이 아니라 시리즈5 울트라에서 할수 있는 여러가지 작업을 TV 화면을 보면서 하실수 있습니다.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만 연결 하면 노트북을 멀리 떨어 뜨려 놓고도 거의 모든 작업을 TV 화면을 보면서 할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을 사용하면 선들의 압박 때문에 참으로 불편한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은 전원 코드만 꽂으면 사용할수 있고 배터리 사용시 어떤한 선연결 없이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이렇게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선들의 압박에서 벗어 나니 앞으로 모든 연결이 무선으로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이미 무선 인터넷과 무선 입력 장치는 활성화가 많이 되었고 이제 와이다이 기술이 보급만 많이 된다면 완변한 무선의 세계로 한발짝 더 다가가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시리즈5 울트라의 와이다이 기능은 완변한 무선의 세계로 한발짝 먼저 다가간 제품이 아닌가 합니다.

무선 인터넷, 무선 디스플레이, 무선 마우스... 시리즈5 울트라를 사용한다면 데스크탑이나 다른 노트북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완벽한 무선 세계의 편리함을 느끼실수 있을 것입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