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 계산기 오늘의 환율 어플 추천 이유

반응형
금융업 또는 그와 관련된 일을 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환율 정보 및 환율 계산에 별 관심이 없겠지만 최소한 블로그를 관리 하시는 블로거라면 환율 계산에 어느 정도는 관심을 가지고 있으실 것입니다.

또한 매달 구글로 부터 애드센스 지급을 받으시는 분들은 더욱더 환율 계산에 관심이 많으시리라 생각 됩니다.

그래서 포탈에서 제공하는 환율 계산을 통해 지급액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그런데 포탈에서 제공하는 환율 정보로 계산하면 실제로 은행에서 받는 지급액과 차이가 좀 있습니다.

이유는 다 아시겠지만 포탈에서 계산되는 금액은 "매매기준율"이고 실제로 은행에서 받는 금액은 "송금 받을때" 기준으로 계산이 되기 때문이죠. 기준 금액이 조금 틀리기 때문에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환율 계산기 오늘의 환율 어플 추천 이유


이런 차이를 없애기 위해서 "송금 받을때"를 기준으로 계산할려고 하니 기능을 제공하지 않더군요. 제가 찾아본 다른 환율 계산기 프로그램들도 기준을 변경해서 계산해 주는 것은 없었습니다. 뭐... 제가 잘 찾지 못해서 그럴수도 있지만 말이죠. ^^

하지만 "오늘의 환율" 어플을 이용하면 기준 환율을 변경하여 계산 할수 있어 좀더 정확한 지급액을 알수 있습니다. 먼저 환율 계산기 "오늘의 환율" 어플을 설치는 마켓에서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마켓
                                                   다운검색 : 환율

환율 계산기 오늘의 환율 어플 추천 이유



검색시 여러가지 환율 정보 및 계산기가 나오는데 목록에서 "오늘의 환율" 어플을 찾아 설치 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메뉴에서 "오늘의 환율" 아이콘을 찾아 실행 시키시면 됩니다.

환율 계산기 오늘의 환율 어플 추천 이유


실행과 함께 환율 정보를 업데이트 하고 나라별로 최신 환율 정보를 보여 줍니다. 계산하고자 하는 나라를 선택하여 클릭 하시면 바로 환율 계산기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환율 계산기 오늘의 환율 어플 추천 이유

 
환율 계산기 화면에서 기준 환율 콤보 박스를 클릭하여 원하는 기준환율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받을때]를 선택 했습니다.

환율 계산기 오늘의 환율 어플 추천 이유


기준 환율 선택이 끝나고 금액을 입력 하면 되는데 이 어플의 단점이 정상적으로는 소수점이 찍히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왜 이게 안돼는지 이해가 되지 않지만 안되니 어쩔수 없죠. ㅜ.ㅜ 
(현재 업그레이드로 소수점 계산이 정상으로 이루어 집니다.)

하지만 늘 그렇듯이 편법이 있습니다.  계산 하고자 하는 숫자에서 소수점을 빼고 모두 적은후 커서를 소수점 찍을 곳에 옮기고 키보드에서 소수점을 찍으면 정상적으로 입력이 됩니다. 그러면 소수점 아래 숫자까지 계산이 된 금액을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 화면에 표시된 나라 이외에 다른 나라의 환율을 보고 싶으시면 메뉴를 클릭하여 나라를 추가 하시면 됩니다.

환율 계산기 오늘의 환율 어플 추천 이유

 
[표시국가설정]을 선택 하시면 환율 정보를 제공하는 나라별로 선택 할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보고자 하는 나라를 선택하시고 취소 버튼을 누르시면 메인에 선택한 나라들이 보일 것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환율 계산을 하시면 됩니다. 


제가 서두에도 말씀 드렸듯이 환율 계산기 "오늘의 환율" 어플을 추천 드리는 이유는 환율 계산시 기준 환율을 선택하여 계산 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점이 다른 환율 계산 프로그램이나 어플에서 찾아 볼수 없는 편리한 부분인거 같습니다.

실컷 환율 계산기로 금액을 확인하고 은행에 갔는데 내가 계산한 금액보다 적은 금액을 받으면 기분이 그다지 유쾌하지 않을거 같더군요. 적은 차이지만 그래도 정확한 금액을 알고 받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