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USB 연결시 컴퓨터 연결 방법

반응형
스마트폰들은 기본적으로 USB를 이용하여 컴퓨터에 연결하면 외장 하드로 인식하여 메모리 카드에 있는 내용을 추가 삭제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갤럭시 노트를 USB 연결로 컴퓨터에 연결하면 연결 표시가 이상하게 됩니다.

갤럭시 노트를 컴퓨터에 바로 연결하면 MTP 방식으로 컴퓨터에는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로 인식하여 갤럭시 노트의 메모리 카드로 진입하게 되더군요.


이 상태로 메모리 카드로 들어 가서 데이터 전송을 해도 무방하긴 하나 이 방식은 컴퓨터와 갤럭시 노트간에 대용량 데이터 이동시 좀 불안한 면이 있더군요.
 

갤럭시 노트 USB 연결시 컴퓨터 연결 방법


이런 인식 방법이 아닌 일반 외장 하드 같이 컴퓨터에 메모리 카드를 외장 하드처럼 인식 시키는게 더 확실하게 데이터 손실 없이 자료를 이동 시킬수 있겠더군요.

 


▶ 갤럭시 노트 USB 대용량 저장소로 인식시키기

갤럭시 노트 메뉴에서 [환경설정]으로 들어 가서 [무선 및 네트워크] 로 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노트 USB 연결시 컴퓨터 연결 방법

[메뉴 ▷ 환경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무선 및 네트워트 설정 화면에서 [USB 유틸리티] 항목을 클릭 하여 USB 대용량 저장소 설정 화면으로 넘어 가시면 됩니다.

갤럭시 노트 USB 연결시 컴퓨터 연결 방법

[USB 유틸리티 ▷ 저장소를 PC에 연결]

[저장를 PC에 연결] 버튼을 누르기 전 컴퓨터와 갤럭시 노트의 USB 케이블을 제거후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USB 케이블 제거후 
[저장를 PC에 연결] 버튼을 누르면 USB 케이블을 연결 하라는 메세지가 뜨면 이제 USB 케이블을 갤럭시 노트에 연결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갤럭시 노트에서 안드로이드 케릭터와 함께 USB 저장소 사용 화면이 나오는데 화면 아래에 있는 [USB 저장소 사용] 버튼을 눌러 갤럭시 노트 메모리 카드를 외장하드로 인식 시켜 주면 됩니다.

갤럭시 노트 USB 연결시 컴퓨터 연결 방법


그러면 이제 갤럭시 노트에서의 설정은 끝이 납니다. 이제 컴퓨터에서 드라이버를 설치 하면서 외장 하드와 같이 인식하여 이동식 디스크 드라이버를 표시해 줍니다. 이제부터 하드를 이용하듯 대용량 파일을 주고 받으시면 됩니다.

갤럭시 노트 USB 연결시 컴퓨터 연결 방법


이 방법은 갤럭시 노트 뿐만이 아니고 최신 갤럭시 시리즈에서는 대부분 지원하는 설정 부분 입니다. 하지만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이 방법과 동일하게 적용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확인을 해볼수가 없네요. ㅜ.ㅜ 


 만약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USB 연결시 외장 하드로 인식 시키는 방법을 모르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글로 보니깐 좀 어려워 보이는 부분도 있긴 한데 막상 해보면 굉장히 간단 합니다. 저두 써놓고 보니깐 간단한 방법인데 굉장히 장황하게 보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