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접속자수 통계 서비스 블로그 위젯 추천 Histats

반응형
내가 관리 하는 페이지의 실시간 접속자수와 실시간 접속자수를 통한 통계 서비스를 알고 싶은 경우가 많습니다. 기업 페이지든 개인이 관리하는 페이지든 관리하는 페이지의 현재 인기글이 무엇인지 알고 싶은 경우가 많죠. 그래서 많은 블로그에서 whos.amung.us 라는 위젯을 많이 사용 합니다.

whos.amung.us 위젯을 블로그에 설치해 두면 실시간으로 내 글에 몇명이 접속해 있는지, 또 어떤 글이 지금 많이 읽히고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교적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많은 블로그에서 사용 했었죠.

하지만 지금은 많은 블로그에서 
whos.amung.us 위젯을 볼수 없습니다. 저 역시도 whos.amung.us 위젯을 설치 했다가 삭제를 했습니다. 이유는 이 위젯이 너무 오픈적이여서 방문객이 이 위젯을 클릭하면 제 블로그의 인기글이 어떤글인지 쉽게 알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내 키워드가 쉽게 노출 될수 있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실시간 접속자수 통계 서비스 블로그 위젯 추천 Histatswhos.amung.us 페이지

그런데 Histats 라는 블로그 실시간 접속자수 통계 서비스 블로그 위젯을 사용하면 그 사이트 관리자만이 자료를 볼수 있어 참 좋더군요. 키워드 노출 우려도 없고 말이죠. ^^

whos.amung.us 만큼은 아니지만 설치도 비교적 쉬운 편이고 실시간 접속자수 뿐만이 아니라 다른 통계 서비스도 무료로 볼수 있어 여러가지 블로그 관리에 도움 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사이트 관리 하면서 통계치가 무척이나 중요하죠.

Histats 위젯을 사용하기 위해선 먼저 사이트 간단히 가입을 해야 합니다.


  Histats 가입하기



실시간 접속자수 통계 서비스 블로그 위젯 추천 Histats


메인 페이지 우측편에 있는 사이트 적는란에 본인의 사이트를 적으신후 Register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회원 가입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실시간 접속자수 통계 서비스 블로그 위젯 추천 Histats


ID로 사용할 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이름, Time zone 을 선택한후 동의서에 체크를 한후 보안코드를 입력하고 Register 버튼을 누르고 가입을 완료 합니다. 여기서 주의 하실점은 실제로 사용 가능한 메일 주소를 입력 해야 합니다. 입력한 메일로 가입 확인 메일이 오기 때문에 메일로 인증 처리가 되지 않으면 가입이 완료가 되지 않습니다.

그럼 잠시 기다리면 입력한 메일로 인증 메일이 도착 할것입니다. 메일 확인후 메일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인증을 하시면 가입은 마무리가 됩니다. 그러면 로그인된 Histats 사이트에서 실시간 접속자수 통계 서비스를 받을 사이트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실시간 접속자수 통계 서비스 블로그 위젯 추천 Histats


상단 Add website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 등록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실시간 접속자수 통계 서비스 블로그 위젯 추천 Histats

 
  
등록할 사이트의 주소와 기타 정보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 해야 하는 부분[Page views start value] 값과 [Visitors start value] 값 설정 하실때 다음에 수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설정 하고 싶으신 분들은 꼭 사이트 등록 하실때 값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 총 페이지뷰는 몰라서 그냥 넘겼고 총방문자수만 입력을 했습니다.

그리고 [States visibility] 설정은 통계치를 모두에게 오픈할지 사이트 관리자만 열람할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전 당연히 저만 볼수 있는 설정 값을 선택 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이 
Histats 위젯을 사용 하는 것이니까요. ^^

설정이 끝이 났으면 이제 실제적으로 실시간 카운터 위젯을 설치 하기 위해 코드를 생성해야 겠죠. 등록 완료한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면 통계치를 보여주는 페이지로 이동 하는데 그 페이지 상단 부분에 있는 [Counter CODE] 부분을 눌러 코드를 만들면 됩니다.

실시간 접속자수 통계 서비스 블로그 위젯 추천 Histats

 
코드 생성 페이지 상단에 있는 [add new counter] 링크를 클릭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카운터 종류를 선택하면 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실시간 접속자수 통계 서비스 블로그 위젯 추천 Histats

실시간 접속자수 통계 서비스 블로그 위젯 추천 Histats


보시면 아시겠지만 카운터 종류가 꽤 많습니다. 그런데 꽤 많긴 한데 개인적으로 딱 마음에 드는 것은 없네요. ㅜ.ㅜ 뭐... 이건 개인적인 것이니 다른 사용자 분들은 여러가지 형태 중에 원하는 것을 선택 하시고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삽입하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에는 사이드바 아래 부분에 코드를 삽입 했습니다.

이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정상적으로 카운터가 보일것이고, 몇일이 지나면 여러가지 통계치를 확인해 보실수 있을것입니다. 만약 로그인된 사용자가 아닌이가 이 위젯을 클릭 할경우 통계치 자료 페이지에서 보안에 걸렸다는 메세지와 함께 어떠한 자료도 오픈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접속자수 통계 서비스 블로그 위젯 추천 Histats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 이렇게 하기 위해선 사이트 등록할때 보안 상태로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보안 상태를 원했는데 안될 경우 설정 부분을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접속자수 통계 서비스 블로그 위젯 추천 Histats

 
Histats 위젯의 경우 실시간 접속자수 뿐만이 아니라 통계 서비스도 받을수 있습니다. 통계 서비스 자료 링크의 종류가 너무 많아서 일일이 스크린샷은 보여 드릴수 없지만 관리자 페이지 좌측에 있는 통계 서비스 링크를 클릭해 보시면 내 사이트의 여러가지 통계 자료를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자료는 구글 웹로그 분석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더 정확할수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내 블로그에서 위젯을 통해서 바로 확인해 볼수 있는게 더 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통계치도 구글 웹로그 분석 사이트와 큰차이가 없으니 어느 정도 신뢰성을 가는편이여서 평상시에는 이 Histats 위젯을 이용하는것이 편할 것입니다.












이 Histats 위젯을 사용하면서 하나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언어 부분입니다. 사이트 메인 상단에 보시면 여러가지 언어를 지원하는데 한글이 없습니다. 그리고 더 기분 나쁜것은 일본어는 있다는 것입니다. 일본어는 지원하면서 한글을 지원하지 않으면 은근히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편한 부분이 있고 마음에 드는 기능인데 안쓸수도 없고 말이죠. 사실 통계치 자료를 영어로 볼려니 처음에는 눈이 빙빙 돌겠더군요. 처음 보는 UI인데다가 약간은 복잡한 형태가 되어 있는거 같아 약간 불편한 부분이 있더군요. 하지만 몇번 보다 보면 눈에 익어서 그런지 영어로 본다고 해도 그다지 어색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물론 한글로 보는게 더 편하겠지만 말이죠. ^^

내 블로그, 사이트에 실시간 접속자수나 통계 서비스를 받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Histats 위젯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관리 하는데 꽤나 유용한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