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음악 플레이어 추천 AIMP3 다운

반응형
음악 플레이어 중에 가장 유명한게 외국 소프트웨어 중에는 윈엠프가 있고, 국내에는 여러가지 음악 플레이어 들이 있습니다. 어떤걸 사용하셔도 상관이 없지만 기왕이면 기능 좋고 가벼운 음악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저도 예전에는 음악 플레이어의 대명사라 할수 있는 윈엠프를 많이 사용 했었지만 윈엠프가 버전업이 되면서 많이 무거워 졌다는 느낌을 버릴수가 없더군요. 그렇다고 국내 음악 플레이어들은 그다지 마음에 드는 것이 없고 말이죠.

그러다 우연히 찾은 컴퓨터 음악 플레이어가 AIMP 라는 음악 전용 플레이어 였습니다. 사용해 보니 상당히 가볍고 인터페이스도 깔끔하고 좋더군요.


▶ AIMP3 다운로드

AIMP 공식 홈페이지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외국 사이트지만 다운로드 받는데는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


  AIMP3 최신버전 다운로드
 


AIMP2 정식 버전 아래에 보시면 AIMP3 다운로드 링크가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링크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베타 버전 이지만 RC 버전이라 사용상에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 AIMP3 설치

다운로드 받은 AIMP 압축 파일을 푼후 설치 프로그램을 더블클릭 하여 설치를 시작 하면 됩니다.

 
설치시 한글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언어 선택에서 기본으로 되어 있는 English 를 선택하여 OK를 누릅니다.


설치 시작과 약관에 체크를 한다음 "Next" 버튼으로 넘어 갑니다.


설치 폴더와 설치 유형, 설치 항목을 선택하는 부분 인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기본값으로 두고 넘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한가지 아쉬운게 이전 버전에서는 설치시 무설치 버전
(Portable version)으로 설치가 되게 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었는데 이번 버전에는 무설치 버전이 비활화가 되어 있네요. 정식 버전에서는 무설치 버전도 지원을 해줬으면 좋겠네요. ^^ 


언어 선택에서는 기본값이 모든 언어가 선택되어져 있지만 저는 한글과 영어만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Korea와 English를 선택하고 기본 언어는 Korea를 선택했습니다. 기본 언어를 Korea를 선택하면 설치가 끝난후 한글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설정에서는 기본값으로 두고 넘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설치가 끝날 동안 잠시 기다리면 설치 완료 창으로 바뀔 것입니다. "Finish" 버튼을 눌러 설치를 종료 하면 됩니다.


▶ AIMP3 스킨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AIMP3 를 실행하여 음악을 들으시면 됩니다.


윈엠프나 국내 음악 플레이어랑 UI가 흡사 합니다. 그리고 사용법 또한 거의 비슷합니다. 다른 음악 플레이어를 사용해 보신적이 있다면 AIMP3를 사용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뭐...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해 보신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쉽게 사용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보기엔 기본 스킨도 깔끔하니 보기에 좋지만 스킨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싶으시면 AIMP 홈페이지에서 스킨을 다운로드 받아 적용 시키면 됩니다.


  AIMP 스킨 다운로드



마음에 드는 스킨 아래 부분에 있는 Download 링크를 클릭하여 스킨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적용 방법은 다운로드 받은 스킨을 압축을 풀고 스킨 파일을 더블클릭 하면 AIMP 스킨 적용 옵션창이 뜹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스킨을 선택된걸 확인 한후 아래 부분에 있는 적용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스킨이 적용된것을 확인 할수 있을 것입니다.


여타 음악 플레이어를 사용하면서 마음에 들지 않으셨다면 AIMP 음악 플레이어를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만족하시지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