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 쉽게 보내는 카톡 이모티콘 어플 추천

반응형
전 국민적인 어플이 되어 버린 카카오톡...
요즘은 문자 보다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서로 연락을 많이 주고 받을 것입니다. 예전엔 "문자해~~~" 가 일반적이였지만 요즘에는 "카톡해~~~" 라는 말이 일반화가 되어 버린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요즘 보면 문자 사용율 보다 카톡 사용율이 훨씬 높습니다. 저 뿐만이 아니고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저와 같은 상황 일것입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무료 문자를 찾아 헤매는 경우가 많았지만 카톡의 활성화로 요즘은 무료 문자를 찾을 필요가 없어 졌죠. ㅋ

그리고 문자를 사용할때 예전에는 인터넷에서 이모티콘을 이쁘게 만들어서 서비스 해주는 곳이 많았습니다. 무료인 것도 있었고 유료인 것도 있고 해서 손쉽게 자기 상황에 맞는 이모티콘을 선택하여 상대방에게 보낼수 있었습니다.

 
저런 이모티콘을 직접 만들려면 시간이 꽤 걸리죠. 그리고 센스 없는 저 같은 사람은 저런걸 만든다는 생각 조차 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사이트에서 제고하는 이모티콘을 많이 이용했었죠.

하지만 지금은 문자 보다는 카카오톡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카카오톡으로 저런 이모티콘을 보내고 싶은데 보내기가 힘듭니다. 일일이 저런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기도 힘들고 예쁘게 만들기도 힘들고 말이죠. 그런데 역시 유명세 때문인지 카카오톡을 위한 이모티콘 제공해 주는 어플이 있더군요.

그 이름은 "카톡 이모티콘" ㅋ
마켓에서 검색 하시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카톡 이모티콘이 무료와 유료 버전이 있는데 유료 버전은 무료에 비해서 이모티콘의 수가 20% 정도 많다고 합니다. 일단 무료를 써보시고 좀더 많은 이모티콘을 원할 경우 유료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마켓
                                          다운검색 : 카톡 이모티콘


무료 버전 설치가 완료 되면 메뉴에서 카톡 이모티콘 아이콘을 클릭하여 어플을 실행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카테고리 별로 사용할수 있는 이모티콘이 보여 질 것입니다.


카테고리 별로 확인을 해보시고 원하는 이모티콘을 선택하면 사용자 카톡의 친구 리스트가 보여 지는데 보낼 친구를 선택 한 다음 확인을 누르시면 바로 카카오톡을 통해 메세지가 전달이 됩니다. 


이렇게 이모티콘을 보내니 예전 문자를 사용할때가 생각이 많이 나네요. ㅋ

카톡 이모티콘 어플에서 제공하는 이모티콘을 사용할수도 있지만 사용자가 직접 이모티콘을 만들어 저장해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센스 있으신 분들은 직접 이모티콘을 만들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 센스 없는 놈이라 하나도 만들지 못했네요. ㅋㅋㅋ

카톡 이모티콘을 사용하면서 살짝 불편한게 카카오톡 사용중 이모티콘을 보내기 위해선 따로 카톡 이모티콘 어플을 실행 시켜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건 어쩔수 없을거 같습니다. 윈도우 프로그램 처럼 프로그램에 프로그램을 삽입할수 있는 개발법이 없기 때문에 아쉬운데로 약간 불편하지만 이대로 사용할수 밖에 없을거 같습니다. 뭐... 사용 안해도 되지만 말이죠. ㅋ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좀더 센스있고 재밌는 카카오톡 메세지를 보내고 싶으시다면 카톡 이모티콘 어플을 이용하여 즐거운 카톡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