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poffice Free 선박 전용 이메일 무료 프로그램

반응형
선박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일반 네티즌 처럼 항상 인터넷에 연결 되어저 있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일반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Microsoft Outlook 이나 Outlook Express 등과 같은 클라이언트 메일 프로그램을 사용 할수가 없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프로그램들은 선박 전용 메일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선박 통신용 장비들과 연결 할수 없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선박 전용 이메일 솔루션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기존 선박 전용 이메일 솔루션을 사용 할려면 유료가 대부분 이기 때문에 작은 선박이나 간단히 메일만 주고 받기 위해서 유료 버전을 사용하기가 힘든 선박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Shipoffice Free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무료로 손쉽게 선박에서 메일 프로그램을 사용 할수가 있습니다.

먼저 Shipoffice Free 를 사용하기 위해서 계정 등록을 해야 하는데 아래 사이트에서 계정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약관 동의를 한 다음 간단히 기본적인 정보 입력 하고 [계정 신청] 버튼을 누르면 계정 등록은 끝이 납니다. 계정 등록후 1-2일이 지나면 계정 승인 메일이 도착하는데 그 메일에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도 함계 있으니 Shipoffice Free 프로그램을 다운 로드 받아 설치 하시면 됩니다.

설치는 간단 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압축 파일 푼후 폴더내 Autorun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 하면 됩니다.


Shipoffice Free 프로그램은 설치시 다른 프로그램 설치 유도가 없기 때문에 next 버튼 만으로 손쉽게 설치 하실수 있습니다. 설치가 마무리 되면 재부팅 여부를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 꼭 재부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 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재부팅이 회면 Shipoffice Free 프로그램에서 선박 정보를 요하는 창이 뜹니다. 그 창에서 정확한 선박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이디는 계정 신청한 아이디를 적어야 합니다. 만약 계정 신청한 아이디와 틀릴 경우 메일을 주고 받을수 없습니다.


정보를 입력 하셨으면 Next 버튼으로 넘어 가면 됩니다. 그러면 선박용 통신 장비와 연결 할수 있는 화면이 뜨는데 우측 상단 Connect 버튼을 이용하여 연결을 시키시면 됩니다.


그러면 선박내 통신용 장비가 정상적이라면 연결이 이루어 질것입니다. 최초 정보 입력후 Connect 가 완료 되면 프로그램이 종료 되니 바탕화면에 Shipoffice Free 아이콘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재 실행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었으면 우리가 흔히 볼수 있는 메일 송수신 창이 뜰것입니다.


그러면 이제 부터 메일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여기서 하나 주의 하실점은 송신 메일의 경우는 아무에게나 할수 있지만 수신 메일의 경우는 Address Book(주소록) 에 등록된 메일 주소로만 수신이 가능합니다. 아마도 스팸 메일 차단 차원에서 이런 정책을 세우지 않았나 싶습니다. 상단 Address book 버튼을 눌러 수신 받을 메일 주소를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이 Shipoffice Free 메일 프로그램의 경우 일반 메일 프로그램과 다르게 선박 전용이다 보니 메일 송신시 첨부파일 및 내용을 최대한 압축을 하여 보내기 때문에 선박에서 사용시 통신비 절감에도 큰 효과가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또한 Shipoffice Free 프로그램은 무료 이지만 좀더 기능이 많은 그룹웨어 기능이 포함된 Shipoffice 정식 버전도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선박에서 이메일 프로그램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Shipoffice Free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한번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