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 메인 메뉴 아이콘 그룹별 정리 하기

반응형
갤럭시S 를 처음 할때 가장 불편 했었 던 것중 하나가 메인 메뉴에 있는 아이콘을 찾기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유명한 다른 런처들 처럼 보여주는 뷰 방식을 이름별로 정리 하는 기능이나 설치 순으로 정리하는 것도 없고 해서 메인 메뉴에 들어 가면 어플을 찾기가 참 힘들었었죠. 더군다나 삭제를 하고 나면 그 공간이 빈자리로 나타나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 그게 보기가 싫어서 귀찮지만 다른 아이콘을 그 자리로 옮기는 수고까지 했죠.

그런데 갤럭시S 2 는 메인 메뉴 아이콘을 바탕화면에서 처럼 아이콘을 그룹별로 정리 할수가 있더군요. 한 화면당 비슷한 부류의 아이콘을 모아서 정리 할수 있는 기능이 있어 정리만 잘해 놓으면 어플 찾기가 참 쉬워 보였습니다.


갤럭시S 도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없어서 아쉬워 했었지만 갤럭시S도 이와 똑같은 기능은 아니지만 나름 이와 유사하게 아이콘을 정리 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갤럭시S 2 에 비하면 좀 어설프지만 말이죠. ㅋ

먼저 메인 메뉴에서 메뉴 버튼을 눌러 편집을 할수 있게끔 만들어 놓습니다. 그러면 아이콘을 꾹 누르고 있으면 아이콘을 이동 할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아이콘 별로 정리를 하면 되는데 사실 이렇게 해서 아이콘을 정리 하기란 여간 귀찮고 힘든게 아니죠. 첫 페이지에 있는 아이콘을 마지막 페이지로 옮기기란 왠만한 인내심을 요구 하는게 아니니까요. ㅋ

하지만 여기서도 방법이 있습니다. 메인 메뉴에서(편집 상태라면 취소를 하신후) 사진 보실때 시진 축소 하듯이 메인 메뉴 화면을 오므려 주시면 각 페이지를 이동 할수 있는 상태로 변경이 됩니다.


이동 하고자 하는 화면을 잠시 누르고 있으면 이동 할수 있게끔 변경이 되어 페이지 순서를 바꿀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아이콘 정리 하기 쉬운 자리로 이동을 한 다음 취소 버튼을 누르고 다시 메뉴->편집을 눌러 아이콘을 이동 시켜 아이콘 정리를 하면 됩니다. 그래도 그나마 이 방법을 이용하니 아이콘 이동이 편해 지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까봐 말씀을 드리면 메인 메뉴 화면 개수 늘리는 방법은 메뉴->편집을 누르고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하신 다음 아무 아이콘이나 하나 다음 페이지로 이동을 시키면 페이지가 하나더 늘어 나게 됩니다. 너무 당연한 얘기를 한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ㅋ

여담입니다만 SKY 의 경우 메인 메뉴의 아이콘을 100% 완벽하진 않지만 그래도 자동으로 그룹별로 나눠 주는 기능이 있던데 그게 살짝 부럽더군요. 100% 마음에 들게 그룹화 된건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는 그룹별로 정리가 자동으로 되니 편하더군요. 
아무튼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시면 갤럭시S2 만큼의 편의성은 없지만 그나마 메인 메뉴에 있는 아이콘을 정리하는데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