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mail(지메일) 동일 주제 이메일 그룹화 해제 방법

반응형
포털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계정보다 구글 이메일 전용인 지메일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실 것입니다. 저도 제 주메일은 지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메일을 사용하다 보면 일반 메일을 사용하는 것과는 다르게 인터페이스가 다른 부분 때문에 조금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동일한 주제의 이메일을 서로 그룹화 시킨 부분 일것입니다. 이 부분이 어떤것이냐 하면...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같은 종류의 메일이 왔을 경우 새로운 라인에 생성시키는게 아니고 하나의 그룹으로 생성해서 보여 주는 것입니다. 이게 어떻게 보면 편해 보이지만 이제까지 우리가 사용하지 않았던 형식이라 그런지 어색할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새로온 메일 인지도 모르고 확인을 하지 않는 실수를 범할때도 있구요.

그런데 이런 그룹화 부분의 설정을 하는 부분이 있더군요. 설정 방법은 지메일 상단 오른쪽에 환경설정으로 들어 가셔서 기본설정 탭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기본으로 기본설정 탭으로 이동되게 되어 있습니다.


기본설정 탭에서 중간쯤에 있는 [대화형식으로 보기] 항목에서 대화형식으로 보기 사용 중지 항목을 선택하시고 스크롤을 이용해 아래로 이동 하신다음 변경사항저장을 클릴하시면 지메일에서 그룹으로 보여 지는 부분이 해제가 됩니다.


변경 저장후 지메일을 확인해 보시면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그룹화가 해제된 모습을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지메일을 사용하면서 이 그룹화 설정이 어색하고 불편 하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간단한 설정으로 그룹화를 해제하여 일반 메일을 사용하실때 처럼 각각의 메일로 확인할수 있게 인터페이스를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