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탐색기 레이아웃 설정하는 방법

Posted at 2010. 10. 11. 12:59 | Posted in 윈도우
윈도우7 탐색기 레이아웃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7에서 탐색기 사용시 레이아웃을 사용자가 설정 할수가 있습니다. 

파일 메니저 관리 프로그램과 같이 폴더나 파일 클릭시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수가 있으며 이미지 파일을 클릭시 미리보기와 같은 기능을 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7이나 비스타에서의 특징인 메뉴바를 숨기기가 기본 설정값이나 사용자가 이 부분이 불편하다면 항상 보이게끔 설정하여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탐색기 실행 하신다음 상단 왼쪽 메뉴에서 [구성]을 클릭하신후 [레이아웃]의 기능을 이용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


레이아웃의 세부 항목에서 지정하는 대로 탐색기의 레이아웃이 설정이 이루어 집니다. 사용자가 필요한 레이아웃을 설정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탐색기 레이아웃모든 레이아웃 설정

탐색기 레이아웃 설정모든 레이아웃 해제


메뉴바 같은 경우는 설정값이 기본값인 해제가 되어 있을때는 필요시 Alt 키를 이용하면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방식인인데 XP를 사용하시다가 윈도우7이나 비스타를 이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이 부분이 번거로울수 있어 항상 메뉴바를 나타내고 싶을때는 위 방법을 이용하실수도 있고 폴더 옵션에서 메뉴바를 항상 보이게끔 설정하여 이용하실수도 있습니다.


폴더 및 검색 옵션 항목에서 보기 탭으로 이동하신후 고급설정 항목에서 [메뉴 항상 표시]를 체크 하시면 메뉴바가 항상 보이게 될것입니다.

윈도우7에서 탐색기 이용시 파일 전문 관리 프로그램과 유사하게 기본정보를 확인할수 있는 레이아웃을 제공하고 있으니 주로 탐색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필요에 따른 레이아웃 설정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