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애드센스 카우리 구글 애드센스와 합치기

반응형
거의 대부분의 블로그를 하신다 하시는 분들은 블로그 본문 상단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 계실것입니다. 어떨때는 구글 애드센스가 없는 블로그를 보면 어색하게 느껴질만큼 블로그를 함에 있어서 구글 애드센스는 기본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지만 많은 블로그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 있긴 하지만 수익은 그리 많이 나지 않을 것입니다. 유명 블로그분들 중에 구글 애드센스 분석을 정말 잘하셔서 포스팅을 하시는 몇몇 분들을 제외하면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수익은 미비하기 짝이 없습니다. 

이런 구글 애드센스에 대안으로 카우리(Kauli)라는 애드센스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이 애드센스는 일본 회사인데 일본에서는 이미 이 카우리라는 애드센스가 정착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아직 한국에는 알려 진지가 오래 되지 않아 블로그 분들의 입소문을 통해서만 이런 애드센스 광고가 있더라 정도만 알려 진거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구글 애드센스에 수익이 거의 나지 않아 카우리라는 새로운 형태의 애드센스를 소식을 듣고 혹하는 마음에 바로 가입을 하고 광고를 몇시간 달아 봤는데 몇시간 안되서 수익이 생겨서 괜찮을거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바로 내렸습니다. 왜냐 하면 광고가 성인 동영상 광고 밖에 뜨질 않더군요. 그래서 수익이 괜찮을거 같지만 어쩔수 없이 광고를 내렸습니다. 

그러다 몇일뒤에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카우리에 접속하니 광고 설정 방법이 바뀌어 있더군요. 카우리 광고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합칠수 있는 기능이 생겼더군요. 카우리와 구글 애드센스를 번갈아 가면서 보여 지게 하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참 재미 있는 기능인거 같기도 하고 잠재력 있는 카우리를 늘 달수도 있다는 호기심에 기능을 삽입하여 함께 걸어 봤습니다.

카우리에 가입이 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일단 가입 방법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다르게 카우리는 가입절차 방식이 간단합니다. 간단한 정보 몇가지만 입력 하시면 특별한 절차 없이 간단히 가입이 이루어 집니다.



카우리 메인 페이지에서 미디어회원 등록 버튼을 이용해 가입 페이지로 이동하신후 가입 양식에 맞춰 정보를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가입시 주의 하실점은 메일 주소는 정확하게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확인 인증을 받으셔야 정상적으로 가입이 끝이 나기 때문에 엉뚱한 메일 주소를 적으시면 가입이 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입이 끝이 나면 카우리 애드센스 광고를 생성 해야 겠죠. 로그인후 메인 페이지 상단에 보시면 [광고틀] 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클릭 하신 다음 하위 메뉴인 [광고틀 작성]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구글 애드센스와 비슷하게 광고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사용자 취향에 맞게끔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설정해 보신 분들이라면 그리 어렵지 않게 설정 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설정한 화면입니다.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라 하더라도 그리 어렵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다 작성을 하셨으면 하단부에 있는 작성 버튼을 클릭 하셔서 카우리 광고를 생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을 할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카우리 애드센스가 생성되었으면 다음으로 구글 애드센스와 합치는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대로 [애드 네트워크 추가] 버튼을 클릭하셔서 구글 애드센스 삽입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광고 태그] 항목에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하여 넣습니다. 다음으로 eCPM 이 기본값으로 10.00 으로 되어 있는데 전 5.00 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이유는 이글 하단부에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정을 다 하셨으면 추가함 버튼을 클릭하셔서 다음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그러면 처음 카우리 애드센스 생성때와는 다르게 하단부에 구글 애드센스가 추가 되었다는 항목이 보이실 것입니다. 그러면 위 이미지에서 가르키고 있는 [광고틀 태그] 탭으로 이동 하셔서 카우리와 구글의 애드센스가 합쳐진 코드를 복사 하시기 바랍니다.


이 복사한 코드를 원래 구글 애드센스가 있던 자리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원래 있던 구글 애드센스는 삭제하고 넣는건 당연하겠죠. ^^

이렇게 하면 설정 작업은 끝이 납니다. 몇작업 안되는데 이미지와 함께 설명하니 꽤 길어 졌네요. 아무튼 이렇게 설정하고 나면 애드센스 광고 자리에서 구글 애드센스와 카우리 애드센스가 번갈아 가면서 광고가 노출 될것입니다. 

제가 위에서 eCPM을 5.00 으로 설정한 이유를 말씀 드리면 저도 이 설정이 뭘 의미하는지 정확히 몰라 처음에는 기본값인 10.00 으로 놔두려 하다가 왠지 너무 높은거 같아 5.00 으로 했는데 다시 1.5 정도로 낮춰 놨더니 5.00 일때 보다 카우리 광고 노출 빈도가 상당히 올라 가더군요. 아직까지는 카우리에 광고가 많이 나오는게 아니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위주로 노출 시키기 위해 다시금 5.00으로 높여서 설정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다시금 구글 애드센스 위주로 광고가 노출 되었습니다. 제가 틀렸을수도 있으니 사용하시는 분들이 몇번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직 이 카우리 애드센스가 우리나라에선 활성화가 많이 되질 않아 현재까지 뚜렷이 나오는 광고가 없습니다. 카우리 자사 광고만 나오고 있는 실정인데 앞으로 많은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을거 같아 현재 달아 놓고 있습니다. 또한 카우리 애드센스와 구글 애드센스가 합쳐 졌다고 해서 구글 애드센스 클릭율이 떨어 지거나 그렇진 않더군요. 단가도 물론이구요. 

카우리가 앞으로 어떻게 성장해 갈지 모르겠지만 구글 애드센스에 대적할만큼의 성장세를 보여서 구글 애드센스로 좌절을 맛본 많은 블로거들에게 좀더 희망을 가질수 있는 애드센스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