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N 메신저 설치 없이 웹에서 대화(채팅)하는 방법

반응형
예전 메신저의 대명사는 MSN 이였죠. 하지만 싸이월드의 엄청난 인기를 등에 업고 네이트온이 싸이월드와 연동되는 기능으로 MSN의 아성을 무너 뜨렸습니다.

또한 네이트온이 MSN을 이길수 있었던건 무료문자 서비스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MSN을 주로 썼었으나 네이트온의 인기로 두개를 혼용해서 쓰다가 지금은 네이트온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MSN을 쓰는 경우는 업무상 외국에 있는 사람과 대화 할때 빼고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자주 사용하지 않는 MSN 메신저 프로그램을 설치 할려니 버전업이 되면서 너무 덩치가 커졌더군요.

기능이 많아 져서 덩치가 커진건 좋긴(?) 한데 저에겐 다 필요없는 기능이고 단순히 대화만 하면 되기 때문에 MSN 프로그램을 설치하기가 참 부답 스러웠습니다. 제 개인 특성상 자주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잘 설치를 하지 않는 스타일이라...

그러다 웹에서 MSN 메신저와 비슷한 기능을 서비스 한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Hotmail 사이트에서 MSN 로그인 사용자와 대화를 할수가 있더군요. MSN 메신저 프로그램에 비하면 기능은 미약하긴 하지만 그래도 간단히 채팅을 하기에는 안성맞춤인거 같습니다.


Windows Live


Windows Live 페이지로 이동하신후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MSN 메신저 아이디와 같이 쓸수 있다는건 다 아시죠? ^^ 로그인이 이루어 지면 Windows Live 메인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Windows Live main


그러면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우측편에 MSN 메신저에 등록된 친구들중 로그인된 상대가 표시 됩니다. 그중 대화 하고 싶은 친구의 대화명을 클릭하시면 브라우저 우측 아래에 대화창이 뜹니다.

Windows Live 채팅


그 상태에서 대화를 해도 되지만 창이 작아서 답답하신 분들은 이미에 빨간 화살표가 가르키는 부분을 클릭 하시면 새창에서 대화창이 커지고 화면 자체가 메신저 형태로 바뀌게 됩니다.

Windows Live 메신저


좌측에는 로그인된 친구를 표시해 주고 우측에는 대화창이 떠있습니다. 이 대화창을 이용하여 친구와 채팅을 하시면 됩니다.

Windows Live 친구추가


또한 웹이지만 친구추가 기능도 있습니다. Windows Live 메인 페이지에서 상단 메뉴바에서 Messenger 를 클릭하시고 아래 [친구 추가] 기능을 이용하시면 MSN 메신저 프로그램에서와 같이 친구 추가를 하실수 있습니다.

저처럼 MSN 메신저를 쓰긴 써야 하는데 잘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라 설치하기가 부담 스러우신 분들은 Windows Live 의 메신저 기능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MSN 메신저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채팅 기능은 다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채팅만 하실 분들은 크게 불편함 없이 사용하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