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벌기 고수익을 내기 위해 필요한 능력

반응형
요즘 블로그로 고수익을 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일명 파워 블로그, 전문 블로그라 해서 예전에는 거의 불가능 할것만 같았던 것을 지금은 전문적인 블로거분들이 많이 늘어 나고 있는 추세 입니다. 블로그에 글쓰는 것만으로 직장을 다니는것 이상으로 수입을 낼수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이게 생각만큼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 세상에 노력 없이 얻어 지는 결과는 없습니다. 단순히 블로그를 하며 글만 쓰면 돈을 벌수있다고 쉽게 말하지만 그 내면에는 수많은 노력과 고통과 인내가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하고 있지만 수익이 그다지 많이 나오진 않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블로그로 돈을 벌수 있다는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따라 할수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 나열한 부분에서 제가 부족한 부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블로그로 돈을 많이 벌수 있다는 말만 듣고 돈을 목적으로 무턱돼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에 제가 나열하는 것에 몇개나 자신 있는지 한번은 생각해 보시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1. 글쓰기

 

블로그를 하며 가장 기본이겠죠. 글을 잘 써야 합니다. 그렇다고 전문적으로 글을 쓰는 전문작가 처럼 써야 한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단지 자기의 생각을 매끄러운 문장으로 방문객이 본인의 글을 읽었을때 지겨워 하지 않고 어색해 하지 않게 읽을수 있도록 글을 쓰는 것입니다. 그래야 블로그 이탈율이 적겠죠. 그리고 그렇게 해야 다른 글에도 관심이 가서 본인 블로그에서 여러가지 글을 찾을 확율도 높아 집니다. 방문객으로 하여금 내 블로그에서 최대한 오래 머무룰수 있게끔 해야 내 블로그에 있는 광고 하나라도 더 볼것이고 궁금해서 한번이라도 더 클릭해 보겠죠. ^^


글쓰기


하지만 누구나 그렇듯이 글을 잘 쓴다는게 생각만큼 쉬운일이 아닙니다. 어릴때부터 글을 쓰는걸 늘 즐기시던 분이시면 좀 들하겠지만 저같이 글 쓰는것에 크게 신경쓰지 않고 일기 조차 쓰는걸 싫어 했던 분이라면 갑자기 글을 잘쓰기는 힘들것입니다. 그래도 블로그를 하면 가장 기본인 글쓰는 것에 늘 익숙해 져야 합니다. 자기 생각을 다른 사람이 쉽게 이해 할수 있고 글 주제 자체도 공감갈수 있는 소재로 하는게 좋겠죠. 그래야 많은 사람들이 나의 글을 읽을 확율이 높으니깐요.

저도 지금은 좀 나아 졌지만 아직 많이 모자란 부분이 많습니다. 글을 쓸 당시에는 괜찮은거 같은데 몇일 지나서 내가 쓴글을 보면 문맥이 안맞는 부분도 있고 좀 어설프다는 생각이 들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부분 부분 수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으로 계속 글을 쓰면서 조금씩 더 나아지겠지만 글을 잘 쓰시는 분들에 비하면 많이 모자란단 생각이 드네요.


2. 키워드


앞전 포스트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블로그로 돈을 벌려면 블로그 키워드가 돈이 될만한 키워드여야 합니다. 저같이 무료란 단어가 많이 붙는 키워드를 써선 돈이 되지 않습니다. 제휴마케팅을 하더라도 돈되는 키워드로 해야 수익이 많이 생기고 구글 애드센스 등 CPC 광고를 달아 놓아도 돈되는 키워드를 써야 수익이 많이 발생하겠죠.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돈되는 키워드를 써서 제휴마케팅을 이용할경우 제가 처음에 말씀 드린 글쓰기 능력과 맞물려 볼때 글을 쓸때 광고와 관련된 글을 쓰면서 광고를 게시 하지만 글을 읽는 사람들이 그 링크가 광고가 아니라는 인식을 주게끔 글을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사람들이 글과 관련된 내용인줄 알고 광고를 클릭 할것이고 그 사이트에서 아무 거부감 없이 정보를 얻을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제휴마케팅 광고와 어울릴수 있는 키워드와 글쓰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블로그로 다른 블로거들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3. 분석력, 응용력


다른 블로그에서 보면 이렇게 이렇게 하면 블로그로 돈을 벌수 있다는 방법을 많이 제시해 둡니다. 하지만 막상 그 내용을 내 블로그에 똑같이 적용해 보면 수익부분에서 크게 변화가 없습니다. 어떨때는 더 떨어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 수익에 관심이 있어 여러 블로그에서 제시한 방법을 똑같이 적용해 봤지만 거의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똑뿌러지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제시한 방법을 토대로 수익을 많이 내고 있는 블로그를 분석하여 그 내용을 다시 응용해서 내 블로그에 적용시켜야 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렇게 할려면 당연히 분석력이 있어야 겠죠. 수익을 많이 내는 블로그를 벤치마킹하여 왜 수익이 많이 나는가를 스스로 분석하여 그 내용을 토대로 응용을해 내 블로그에 필요한 부분을 적용시켜 봐야 합니다. 저도 지금 그런 과정에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분석이란게 쉬운게 아니죠. 그리고 어떻게 변형 시켜야 하는지 알아 내는것도 힘듭니다. 


4. 인내


블로그로 수익을 내기 위해선 인내가 많이 필요 합니다. 절대 성급하면 안됩니다. 그러면 제풀에 지쳐 버립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낼려면 일단 방문객이 많아야 하는데 블로그에 글을 쓴다고 해서 당장 방문객이 느는게 아니죠. 어느정도 글수가 되고 여러 사이트에 등록을 하고 여러 이웃과 소통을 해야 방문객이 느는데 그렇게 하기 위해선 시간이 필요합니다. 물론 글수가 많이 되지 않고 짧은 시간에 많은 수익을 내는 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은 어느정도의 시간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인내

그리고 블로그 수익을 내기 위해선 스킨 최적화나 다른 기능에 대해서 적용시키는 부분이 있는데 이걸 테스트 할려면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바꾸는 순간 바로 적용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시간을 갖고 지켜 봐야 합니다. 그리고 그 기다리는 시간동안 얼마큼의 변화가 있는지에 대해서도 관찰해야 겠죠. 그러려면 참 많은 인내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블로그에서 흔히 볼수 잇는 구글 애드센스만 하더라도 기능을 하나만 바꾸어도 그게 적용되는데만 몇일이 걸리고 그게 적용되었다 싶으면 다시 얼만큼의 변화가 있는지를 계속 비교해 봐야 하니 얼만큼의 인내가 필요한지 아시겠죠.
 

블로그를 재미로 하시든 수익을 위해 하시든 블로그는 마라톤인거 같습니다. 길게 내다보고 좋은 글을 꾸준히 쓰다 보면 언젠가는 자기가 원하는 바대로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라톤에서 어느 한순간만 빨리 달리면 나머지 레이스가 힘들어지죠. 블로그도 마찬가지 인거 같습니다. 빠르지도 늦지도 않게 꾸준한 페이스로 늘 글에 대해서 생각하고 분석하고 응용하고 인내 하면 언젠가는 본인이 원하는 수익과 결과를 얻을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PS. 글을 쓰고 보니 영 마음에 들지 않네요. 글도 마음이 편해야 잘 써지는데 요즘 제가 머리가 복잡해서 글도 잘 안써지네요. 제 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 죄송합니다. 본문 내용이 너무 두서가 없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