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Tistory) 본문 넓히는 방법

Posted at 2010. 7. 26. 14:16 | Posted in 블로그
티스토리(Tistory) 본문 넓히는 방법

반응형
제가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할때 스킨을 변경하면서 본문 넓이가 좁은거 같아 넓힐려고 애를 써봤지만 잘 안돼더군요. 틀림없이 티스토리 화면출력 설정에서 본문 넓이를 넓혔는데도 불구하고 넓어지지 않다군요.

티스토리 화면출력구 관리자 화면에서...

제가 HTML을 잘 못하기 때문에 한동안 포기 하고 그냥 있었는데 TNM 에 파트너가 되면서 티스토리 본문 넓히는 방법을 알았습니다. 전 화면출력 설정에서 안돼기 때문에 HTML이나 CSS에서 수정을 해야 하는줄 알았는데 티스토리에 있는 스킨위자드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본문을 넓힐수가 있더군요.

방법은 [관리자화면 -> 스킨 ->  사용중 스킨 화살표 -> 스킨위자드] 를 선택하면 티스토리 본문을 넓힐수 있는 항목이 생기면서 관리자가 원하는 본문 넓이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스킨위자드 창이 하나 뜨는데 그 창의 상단 게시글 탭을 선택하여 글영역 넓이 항목의 직접 입력 부분에 원하는 넓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스킨위자드


입력을 마치셨으면 입력창 바로 옆의 [적용] 버튼을 누르고 아래 부분에 있는 [적용] 버튼을 다시 한번 눌러 주시면 설정은 끝이 납니다. 그런 다음 티스토리 본문으로 옮겨가 보시면 관리자가 원한 넓이 만큼 넓혀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쉬운 방법인데도 모르면 어려운 법인 모양입니다. 어렵게 HTML이나 CSS에서 수정을 할려고 했으니 모르면 손발이 고생한다는 옛말이 다시 한번 떠오르네요. ^^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중에 본문 넓이를 넓히고 싶은데 하지 못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위에서 제가 알려 드린 방법을 이용해 보시면 손쉽게 본문 넓이를 넓히실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초보자를 위해 한가지더 말씀 드릴게 있는데 본문이 너무 넓은것도 방문객 입장에선 글 읽기가 불편하니 적당한 넓이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생각할때는 600-700 정도의 본문 넓이가 가장 적당할거 같습니다.
뭐... 쓰잘데기 없는 팁 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