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시작 메뉴에 인터넷 검색 링크 추가하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7 시작 메뉴에서 검색을 하면 컴퓨터내에 있는 자료만 검색을 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컴퓨터내 검색에 없는 내용을 검사하면 아무런 결과 값도 나오지 않습니다.

그럴때는 검색 내용을 다시 인터넷 웹브라우저에서 검색을 해야 합니다. 이런 과정을 좀더 편하게 하기 위해 시작 메뉴에서 검색시 인터넷 검색을 바로 할수 있는 링크를 추가 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메뉴에 인터넷 검색 링크를 추가하기 위해 [시작->검색] 에서 [그룹 정책 편집] 을 입력 하거나 [시작->실행] 에서 gpedit.msc  입력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 창을 띄웁니다. 그런 다음 왼쪽 창에서 아래의 경로로 이동을 합니다.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

그런 다음 오른쪽창에서 [시작 메뉴에 인터넷 검색 링크 추가] 를 더블클릭하여 [사용] 항목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설정은 마무리가 됩니다. 간단하죠. ^^ 그럼 시작 메뉴에서 검색을 하시면 제일 아래 부분에 윈도우7 기본 브라우저 아이콘이 나오면서 "인터넷 검색"이란 링크가 생기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구글"을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과 관련한 몇가지 컴퓨터내 자료가 검색이 되겠지만 테스트를 위해 "인터넷 검색" 클릭을 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구글" 이 바로 검색 되는걸 보실수 있을것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기본 검색 공급자로 되어 있는 사이트에서 검색이 바로 이루어진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전 기본 검색 공급자가 구글로 되어 있어서 구글 사이트에서 "구글"이 바로 검색되어 지네요. 

시작메뉴에 인터넷 검색 링크를 추가하여 컴퓨터내에서 검색되지 못한 내용을 좀더 편하게 인터넷으로 검색할수 있도록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훨씬 편하게 사용하실수 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