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작업관리자 메뉴바 숨기기와 사이즈 줄이기

반응형
이제까지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작업관리자를 항상 유용하게 사용하면서 시스템 관리 프로그램으로만 사용해와서 그런지 작업관리자 창 자체를를 어떻게 해볼려고 해본적이 한번도 없었던거 같습니다. 그런데 오늘 새로운 사실 하나를 알았습니다. 윈도우 작업관리자 창의 메뉴바를 숨기고 사이즈를 줄일수도 있더군요.

기본적으로 윈도우 작업관리자는 사이즈를 줄일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간단히 더블클릭으로 메뉴바를 없애고 사이즈를 줄일수 있는 방법을 알고 나니 참 신기합니다. 이제까지 윈도우를 사용한지 10년이 넘었는데도 이런 기능이 있는줄 처음 알았습니다. ^^  

그럼 이게 무슨 말이고 어떻게 하는건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윈도우에서 작업관리자를 실행 시키기 위해 단축키 [Ctrl+Shift+Esc]를 누르시거나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윈도우 작업관리자를 실행 시킵니다.


그런 다음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빨간색으로 제가 표시한 부분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하시면 상단 메뉴바가 숨겨집니다.


크... 신기하지 않습니까? ㅋㅋㅋ 그리고 다시 원상복귀를 하려면 마찬가지로 메뉴바를 숨기기위해 더블클릭했던 부분을 다시 더블클릭하시면 메뉴바가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메뉴바가 숨겨진 상태에서 마우스를 이용하여 윈도우 작업관리자의 사이즈를 줄일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이 윈도우 작업관리자를 사용하면서 크게 필요하거나 그런 기능은 아닌데 그래도 윈도우를 10년넘게 사용하면서 이런 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아서 참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윈도우7 만이 아닌 XP에서도 이 기능이 되더군요. 비스타는 테스트를 못해봤지만 윈도우7과 XP가 되니 당연히 비스타도 될거 같습니다. 

윈도우 작업관리자에 이런 기능이 있다는게 간단하지만 참 신기하고 재미 있지 않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