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Firefox) 사용 흔적 자동 삭제 방법

반응형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 브라우저를 이용하다 보면 많은 사용흔적이 남게 됩니다. 그리고 사용흔적을 남기기 위해 많은 파일을 생성하게 됩니다.

예전 모뎀을 사용할 당시에는 이런 기능이 유용했지만 지금은 우리나라의 빠른 인터넷 상황에선 이런 기능이 크게 유용하지 못한거 같습니다.

섹시 파이어폭스


파이어폭스에선 이런 사용흔적을 브라우저 종료시 자동으로 삭제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간단한 설정만 잡아주면 수동으로 지우지 않고 자동으로 삭제할수 있어 편한거 같습니다.

설정 방법은 우선 파이어폭스 메뉴바에서 [도구->설정] 에서 [개인정보] 를 선택합니다.


Firefox 작업사항 콤보박스에서 [사용자 정의 설정] 을 선택하신 다음 아래 부분에서 [Firefox 닫을 때 방문 기록 삭제] 항목을 체크 하신후 [설정] 버튼을 클릭해 주십시요.


그러면 방문기록에 대한 삭제항목을 선택할수 있는데 기본은 모두(방문기록) 체크가 되어져 있지만 전 이미지에서 보시는것처럼 방문기록과 폼 입력 및 검색 기록은 체크를 해제 하였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봤을땐 이 두가지 항목을 삭제하면 더 불편할거 같아 체크를 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가 선호하는 항목을 선택하신후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면 설정은 마무리가 됩니다.

아울러 이 설정 방법은 파이어폭스 3.6 이상 버전에서만 설정 가능합니다. 혹시 3.6 이전 버전을 쓰신다면 보안을 위해서나 여러가지 업그레이된 파이어폭스 사용을 위해 3.6으로 업데이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부터 파이어폭스 브라우저가 종료되면 사용흔적이 자동으로 지워지니 수동으로 삭제하는 불편함을 덜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