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기 쉬운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RAMRush

반응형
윈도우 최적화 툴인 FCleaner 를 만든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메모리 최적화 RAMRush 프로그램 입니다. 

제가 이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을 쓰는 이유는 인터페이스가 쉬워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수 있어서 입니다. 물론 성능도 괜찮은거 같구요. 

또한 제가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뭔가가 작업 되는것을 싫어 하는데 이 RAMRush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최적화 버튼을 눌러 줘야만 작업을 하기 때문에 저 개인적으로는 더욱 마음에 드는거 같습니다. 윈도우 사용자마다 사용하는 스타일이 틀리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장점이라 하긴 좀 그렇지만 제 개인적으론 마음에 드는 부분 입니다.

이 RAMRush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 일단 아래의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사이트 중간 부분에 보시면 RAMRush 를 다운 받을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다운 받으신 압축 파일을 적당한 곳에 푸신후 RAMRush.exe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시면 됩니다. 전 개인적으로 포터블 프로그램을 좋아 하기 때문에 포터블을 기준으로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우측 트레이 아이콘에 RAMRush 아이콘이 생길 것입니다. 그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옮기시면 CPU와 메모리가 모니터링 되고 있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좌측 [Start Optimize] 링크를 클릭하시면 메모리 최적화 작업이 이루어 집니다. 이 부분에서 좀 아쉬운점이 최적화가 이루어 지고 있다는 상태를 표시해 줬으면 좋겠는데 그러지 못해 좀 아쉽습니다. 굳이 봐야 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눈에 보이지 않으니 작업이 이루어 지고 있는지, 작업이 끝난것인지 알수가 없어 좀 답답한 부분이 있습니다. 다음 업데이트때는 이 부분은 추가가 되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옵션 설정은 우측 아래 [Options] 링크를 통해 설정 할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 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하나 사용자의 입맞게 맞게끔 설정을 바꿔 주셔도 됩니다. 공식적으로는 한글을 지원하지 않지만 그렇게 어려운 영어는 아니니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제가 이 프로그램은 자동화 기능이 없어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든다고 했는데 옵션 항목 아래 Optimize 부분에 보시면 메모리가 전체의 8%가 남으면 자동으로 메모리 최적화를 한다는 항목이 있습니다. 제가 메모리 8% 가 남을때까지 메모리를 사용해 보지 않아 이 부분이 정확하게 작동하는지는 테스트해 보지 못했습니다. 이 자동화 부분도 체크를 해제 하시면 사용이 안되니 사용자가 결정해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메모리 최적화 작업을 단축키로도 할수 있으며 단축키의 기본값이 마음에 들지 않으신 분들은 설정값을 변경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RAMRush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워낙 간단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크게 설명할 부분도 없는거 같습니다. 한두번만 건드려 보시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하실수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메모리 최적화를 주기적으로 윈도우 백그라운드에서 동작을 시킨다는게 좀 무리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사용자 컴퓨터가 아무 작업을 하고 있지 않는 대기상태에선 주기적으로 메모리 최적화 작업을 해도 될거 같은데 어떤 작업을 하는 도중에 메모리 최적화가 이루어 지면 윈도우가 더 힘들어 하지 않을까 하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냥 사용자가 원할때 한번씩 해주는게 더욱 효과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