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시작에 실행 메뉴 추가하는 방법

Posted at 2010. 5. 24. 18:01 | Posted in 윈도우
윈도우7 시작에 실행 메뉴 추가하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7은 XP와는 다르게 [시작]을 누르면 검색과 실행을 할수 있는 바가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이 그 기능을 많이 사용하게끔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실행] 메뉴를 빼놓은거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그냥 제 추측입니다. ^^) 하지만 아직까지 이 검색바 보단 실행 메뉴를 이용해서 사용하는게 편할때가 많습니다.

윈도우7을 처음 설치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XP에서 자리잡고 있던 실행 메뉴가 없습니다. 필요시 사용자가 수동으로 설정해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실행 기능은 대부분 단축키 [윈도우키+R] 로 많이 사용하지만 그래도 마우스로 가끔씩 사용할때가 있기 때문에 시작 항목에 메뉴로 등록시켜 놓는게 편할때가 있습니다.


설정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시작]에 마우스 커서를 옮기신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뒤 [속성]을 선택하십십요.

 
그런 다음 속성창이 뜨면 [시작메뉴] 탭에서 [사용자지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런 다음 [시작 메뉴 사용자 지정] 설정창에서 체크 할수 있는 항목이 여러개가 나오는데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려 중간쯤에 보시면 [실행] 을 체크할수 있는 항목이 나옵니다. 그러면 [실행] 항목에 체크를 하신후 [확인]을 누르시고 [시작메뉴] 속성창까지 적용 버튼이나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시작 항목에서 확인해 보시면 [실행] 메뉴 자리에 나타나 있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윈도우7을 처음 설치 하시고 [실행] 메뉴가 없어서 당황해 하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위 방법을 이용하여 
[실행] 메뉴를 시작에 등록 시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