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파일 대화상자 바로가기 폴더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 사용시 파일을 저장하고 열기 위해서 버튼을 클릭하면 대화상자가 하나 뜨는데 왼쪽 부분에 바로가기 폴더가 사용자가 잘 사용하지 않는 폴더여서 경로를 많이 타고 가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파일 대하상자 기본폴더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로가기 위치 폴더에는 제가 자주 사용하는 폴더가 하나도 없어서 많이 불편 했습니다. 제가 원하는 폴더로 가려면 여러번 경로를 타고 가야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 폴더를 사용자가 원하는 폴더로 변경하게 되면 좀더 편리하게 저장과 열기를 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기본 위치 폴더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작->실행]에서 gpedit.msc 를 입력하고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을 띄웁니다.

실행


그런 다음 그룹 정책 편집기 창에서 아래의 경로로 이동을 합니다. 경로로 이동후 오른쪽 창에서 [바로가기 모음 표시 항목]을 더블클릭 합니다.

사용자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Windows 탐색기->공용 파일 열기 대화 상자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그러면 [바로 가기 모음 표시 항목] 설정창이 뜨는데 거기서 [구성되지 않음] 항목을 [사용] 항목으로 변경하시고 아래 옵션 부분에 사용자가 원하는 폴더의 경로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모음 표시 항목


그런 다음 적용을 누르시고 프로그램에서 파일 열기나 저장을 누르셔서 파일 대화상자를 한번 띄워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사용자가 입력한 폴더로 기본위치 폴더가 변경되어 있을 것입니다.


제일 마지막 [컴퓨터]는 기본 사항으로 설정하지 않아도 버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이 방법은 윈도우 XP, Vista, 7 모두 사용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파일 저장이나 열기시 저와는 맞지 않는 폴더로 대화상자 기본 폴더가 저장되어 있어 많이 불편했었는데 이렇게 기본 폴더를 변경해서 사용하니 파일 저장시 많이 편해 진거 같습니다. 유저분들께서도 이 파일 대화상자의 기본폴더 바로가기가 많이 불편 하셨다면 위 방법을 이용하여 폴더 경로를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설정 방법도 아니니 간단하게 변경하고 편하게 사용하실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