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빠른 디스크 조각모음 Auslogics Disk Defrag

반응형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 중에 유명한 무료 프로그램들이 많은데 그중에 하나인 Auslogics Disk Defrag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너무나 유명한 프로그램이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가 설명이 그다지 필요없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무료 프로그램이라 상용 프로그램에 비해 많은 부가기능을 내포하고 있진 않지만 조각모음 본연에 임무에 충실하게 사용할수 있어 좋고 가볍고 빠르게 처리할수 있어 더욱 좋은거 같습니다.

Auslogics Disk Defrag

 

그리고 설치 버전 이외에 공식적으로 무설치 버전도 지원해 주어 USB에 담아 다니면서 가볍게 사용할수도 있어 좋은거 같습니다. 하지만 무설치 버전에선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언어팩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설치 버전에선 한글언어팩을 사용할수 있지만 무설치 버전에선 영어만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 조각모음 기능을 사용할수 없습니다.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버전 설치시 여타 프로그램과 같이 설치 중간에 다른 프로그램의 설치 유도 화면은 없으니 'next' 버튼만으로 간단히 설치를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버전업이 되면서 설치시 툴바 및 홈페이지 설정 값이 들어가 있습니다. 체크 해제후 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려 주신 Micky님께 감사드립니다.


설치가 마무리 되면 한글 윈도우를 사용할경우 자동으로 한글 프로그램으로 선택이 됩니다. 또한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고 한글을 지원해 주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큰 무리는 없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설치가 끝나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옵션의 경우 모두 OFF 가 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설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동 조각모음을 설정 하실 분들은 메인 화면 좌측 아래 시계 모양의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자동 조각모음을 설정 하실수 있습니다.

Auslogics Disk Defrag


이외 프로그램 설정 부분도 크게 건드릴 항목은 없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이다 보니 부가기능이 거의 없기 때문에 설정을 건드려야 하는 부분도 크게 없습니다. 한가지 조각모음시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임시폴더의 파일을 삭제하는 옵션 정도만 설정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메인 화면 메뉴바에서 [설정->프로그램설정] 으로 들어 가셔서 [알고리즘] 탭을 선택 하신후 [조각모음 전에 사용자 임시 파일 제거] 항목을 체크 하시면 됩니다.

Auslogics Disk Defrag 설정


이렇게 설정 하시고 조각모음을 실행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조각모음 방법은 간단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조각모음 할 드라이브를 선택하시고 바로 아래 부분에 있는 조각모음 버튼을 이용하여 조각모음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Auslogics Disk Defrag



디스크 조각모음을 자주 할 필요는 없지만 시스템 성능 향상을 위해선 가끔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XP 사용자의 경우는 더욱 조각모음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윈도우 자체 조각모음 기능도 있긴 하지만 속도가 너무 느려 한번 해주기가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 이런 디스크 조각모음 전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가볍고 빠르게 조각모음을 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