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작업표시줄 우측에 휴지통 고정시키기

반응형
윈도우7을 사용하면 휴지통을 바탕화면에서 삭제하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저도 물론 삭제하고 사용합니다.

그 대용으로 휴지통 기능이 있는 가젯을 이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가젯도 사용하고 계시지 않으시다면 휴지통을 보실려면 좀 귀찮아 지긴 하죠. 그렇다고 아이콘을 내놓고 쓰기엔 마음에 들지 않구요.

이럴때 가젯을 사용하지 않고 윈도우 기본 기능으로 대처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휴지통을 작업표시줄에 고정 시키는 것입니다. 물론 휴지통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작업표시줄에 고정 시키는 방법도 있으나 작업표시줄에 있는 다른 아이콘과 섞여 있으면 보기도 안좋고 다른 프로그램 이용하기도 안좋습니다.

이럴때 휴지통을 작업표시줄 제일 오른쪽에 고정시켜 놓고 있으면 보기에도 좋고 다른 프로그램과 구분도 확실히 되어 헷갈리지도 않을거 같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작업표시줄 우측에 휴지통을 고정 시키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Quick Launch 를 이용한 방법으로 휴지통만 고정시키기 위해 약간의 응용을 한것입니다.


1.  휴지통 바로가기 만들기


%userprofile%\AppData\Roaming\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

위 경로로 이동하여 Quick Launch 폴더에 휴지통 바로가기 아이콘을 넣어 둡니다. 그외 다른 아이콘은 삭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2. Quick Launch 만들기


%userprofile%\AppData\Roaming\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도구 모음->새 도구 모음]을 하여 위 경로로 이동한후 [폴더선택] 버튼을 통해 Quick Launch 를 만듭니다. 


그러면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Quick Launch 가 생긴걸 보실수 있으실 것입니다.



3. 작업표시줄 잠금 해제


 Quick Launch 에서 휴지통이 보이게 하기 위해 작업표시줄 잠금해제를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작업표시줄 잠금] 부분에 체크를 해제시켜 주시면 됩니다.



4. 기타 설정


 본격적으로 Quick Launch 에서 휴지통 아이콘을 보이게 하기 위해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Quick Launch 글자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옮긴후 우클릭을 통해 [텍스트 표시]와 [제목 표지] 항목의 체크 된 부분을 해제 시켜 주시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Quick Launch 란 글자 대신 휴지통 아이콘이 보이실 것입니다.


아이콘 크기도 조절 할수 있는데 전 기본적으로 작은 아이콘을 좋아 하기 때문에 작은 아이콘을 선택 했습니다. 큰 아이콘을 좋아 하시는 분들은 큰아이콘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5. 작업표시줄 잠금


 그럼 마지막으로 작업표시줄 잠금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 작업 표시줄 잠금 해제 방법의 역순으로 [작업표시줄 잠금] 부분에 체크를 해주시면 작업은 마무리 됩니다.


그럼 이제 작업은 마무리 마무리 되었습니다. 작업표시줄 맨 우측에 휴지통이 만들어 졌습니다. 아울러 이 휴지통에서 마우스 커서를 옮긴후 우클릭을 하시면 기본 휴지통에서 할수 있는 우클릭 메뉴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휴지통을 바탕화면에서 삭제하시고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휴지통 처리를 어떻게 할지 애매하신 분들은 이방법을 통해 작업표시줄 우측에 고정 시켜 놓으신후 사용하시면 깔끔하게 사용하실수 있을실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