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2 에서 앨범 표지 지정하기

반응형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Windows Media Player : 이하 미플)를 잘 사용하진 않지만 그래도 윈도우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플레이어이기 때문에 가끔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미플을 실행하고 나면 자동으로 내문서에 있는 음악 파일을 검색해서 가수별로 목록을 만들어 줍니다. 거기다 왼쪽에는 그 가수의 앨범 표지까지 표시해 주죠.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Windows Media Player


그런데 모든 앨범 목록 옆에 표지가 표시되는건 아닙니다. 표시가 되지 않을때는 수동으로 미플에서 검색을 통해 지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럼 미플에서 앨벌 표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미플에서 [구성->옵션]으로 들어 가셔서 설정창을 띄웁니다.


그런 다음 중간 부분에 있는 [인터넷에서 추가 정보 검색] 부분을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러면 일단 앨범 표지를 찾기 위한 설정은 끝이 납니다.

이후 찾고자 하는 앨번 표지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옮기신후 마우스 우클릭을 이용해 [앨범 정보 찾기] 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앨범 정보 찾기 창이 나오는데 거기서 오른쪽에 있는 검색 항목에 찾고자 하는 가수 이름 또는 그룹명을 적고 앨범 제목을 연달아 적으시고 아래 부분에 있는 검색 버튼을 클릭 하시면 리스트가 뜰것입니다. 그러면 가장 일치하는 검색된 앨범을 클릭하시면 [검색] 버튼이 [다음] 버튼으로 바뀔 것입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앨범 표지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는 창이 나오는데 정보가 맞으면 [마침]으로 설정을 마치시고 정보가 틀리다면 다시 [검색] 버튼을 이용해 처음부터 다시 설정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미플 앨범 목록에서 정상적으로 표지가 설정된 모습을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 앨범에 대한 기본 정보를 수동으로 편집할수도 있습니다. 앨범 표지위에 마우스 우클릭을 이용해 [앨범 정보 찾기] 로 들어 가신후 왼쪽 부분에 있는 편집 링크를 이용해 편집창을 띄우신후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수정 또는 추가 하시면 됩니다.


기본 정보 수정을 마치셨으면 [완료] 버튼을 이용해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이용해 음악을 들으시거나 앨범 관리를 하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위 방법을 이용해 앨범 표지를 설정하여 관리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