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오피스 파일 열때 실행만 되고 문서가 열리지 않을때 해결 방법

반응형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이전까지 잘 되던게 안되면 참 답답할때가 많습니다. 더군다가 편한 기능이였는데 무슨 이유에선지 모르게 안되면 일도 잘 안될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그런 문제중에 MS 오피스 관련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하나 알려 드리겠습니다. 

MS 오피스를 사용하다 탐색기에서 엑셀 파일이나 워드 파일을 더블클릭으로 실행시켰는데 프로그램만 실행되고 정작 열려야 할 문서는 열리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MS 오피스 프로그램을 띄운 상태에서 열기 항목으로 하면 열리는데 이상하게 탐색기나 바탕화면의 파일을 더블클릭으로 열면 프로그램만 실행되고 열려야 할 문서는 열리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이게 왜 이렇게 되는지 원인은 정확히 알수 없으나 예측건데 사용자가 임의로 설정값을 바꾼걸 모를수도 있고 레지스트리키 정리 프로그램이 이 항목의 레지스트리키를 지웠을수도 있고 여러가지 경우의 수는 있을수 있으나 정확하게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럼 이런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MS 오피스 내 설정 부분만 체크 및 해제 하시면 간단하게 해결 됩니다. 


   MS Office 2007 에서 해결 방법 
 

먼저 오피스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신후 [빠른 실행 도구모음 사용자 지정][기타명령]을 클릭 합니다.


그런 다음 [고급] 탭에서 [일반] 항목에 [자동 연결 업데이트 확인]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MS Office 2003 에서 해결 방법
 

MS 오피스 2003 에선 Word 와 Excel 의 설정 항목 이름이 좀 다릅니다. 그래서 구분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MS Word 에서 설정
먼저 메뉴바의 [도구]-[옵션] 으로 들어 가신후 옵션 창에서 [일반]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럼 일반 옵션에서 [문서를 열때 자동 연결 업데이트] 항목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 MS Excel 에서 설정
Word 와 똑같이 메뉴바에서 [도구]-[옵션] 으로 들어 가신후 옵션 창에서 [일반]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럼 설정 부분에서 [다른 응용 프로그램 무시]체크 해제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값을 변경 하시면 파일 더블클릭시 프로그램만 실행되고 문서가 열리지 않는 문제는 거의 90% 이상은 해결이 이루어 질것입니다. 

만약 위와 같은 문제로 불편하게 오피스 프로그램을 실행 시킨후 열기로 문서를 열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위와 같은 설정 변경으로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하고 예전과 같이 편리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