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3.5 Beta4 에서 티스토리 글쓰기 편법

반응형


FierFox 3.5 Beta4  에서 티스토리에 글쓰기가 안돼는 상황이 벌어 졌습니다.
글쓰기로 들어 가면 본문부분에 아무것도 안나오더군요.
그래서 웹에서 검색을 해보니 티스토리 에서 이 부분을 수정하는데는 시간이 좀 걸릴거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생각해 봤는데 제 주력 브라우져가 파이어폭스인데 티스토리 글쓰는거 때문에 다른 웹브라우져를 쓰자니 맘에 안들고 그렇다고 다운그레이드를 할려니 또 그러긴 싫고..... (개발중인 프로그램에 한해선 제 성격상 다운그레이드를 하지 않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한 말이죠.)

그래서 편법을 3가지 정도 생각해 봤습니다.


1. IE Tab 부가기능 사용


IE Tab 부가기능을 이용해서 티스토리 에 글쓰기를 하는것입니다.

파폭을 쓰다가 티스토리 글쓰기를 할려고 다른 브라우져를 띄우는거 보단 메모리 면이나 귀차니즘 면에선 훨씬 나은거 같습니다.

전 원래 IE Tab 부가기능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전 주로 사용합니다.

IE Tab 은 3.6 알파 버전까지 지원 하니깐 설치하는데는 무리가 없을 껍니다.

2. 이전관리 모드 사용하기


3.5 베타4 에서도 이전관리 모드 사용을 하시면 정상적으로 글쓰기 기능이 가능합니다.

저도 이 기능을 사용하다가 모드가 불편한점도 좀 있고 글쓰다가 버튼을 잘못 눌렀더니 글이 사라지는 현상이 생겨서 정말 놀랬는데 다시 새관리 모드로 돌아오니 임시저장이 되어 있더군요. 정말 다행이라 생각 돼더군요.

3. 파폭 다운그레이드

3.5 베타4 가 아닌 3.1 베타3 나 3.0.10 정식 버전을 쓰는 것입니다.

어짜피 베타 버전이니 다운그레이드 해서 3.0.10 버전을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 3.5 베타4 버전이 속도 면이나 메모리 면이나 다른 여러가지 면에서 3.5가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전 다운그레이드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브라우져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몇번 사용해 봤는데 제가 워낙 파폭에 빠져 있어서 그런지 영 맘에 안들더군요. 그래서 전 1번 방법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파폭 3.5 베타4 에서 티스토리가 되면 가장 좋은데 티스토리에서 수정하는데 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그 기간동안은 불편해도 다른 편법으로 사용해야 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