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잇 프로그램 PNotes로 지저분해진 책상 정리하자.

반응형
윈도우7에는 자체적으로 포스트잇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라고 있습니다만 잘 쓰지 않습니다. 기능이야 둘째 치고라도 백업에 불편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스티커 메모를 이용해서 내용을 저장할 경우 기본적으로 C: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불의의 사고로 윈도우를 포멧해야 할경우 내용을 다 잃어버리게 되죠.

스티커 메모의 데이터를 백업하는 방법도 있긴 하나 자동으로 되는것도 아니고 수동으로 매순간 하기엔 너무 귀찮더군요.
 


그래서 전 PNotes 라는 포스트잇 프로그램을 씁니다. 무설치 버전으로 D: 드라이브에 놓고 쓰면 언제나 자료가 D: 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데이터 손실 걱정 없이 편안하게 쓸수 있어 좋더군요. 인스톨 버전을 쓰시더라도 PNotes 프로그램내에 백업 기능이 있기 때문에 손쉽게 백업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전 이 프로그램만큼은 인스톨 버전이 아닌 무설치 버전을 쓰실것을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무설치 버전으로 쓰시는게 여러모로 편하고 불의의 사고로 인한 데이터 손실에 대해 미리 예방 할수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서 ZIP 버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압축을 푸시고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글도 100%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상에 불편함은 전혀 없습니다. PNotes 홈페이지에서 최신 한글 언어팩을 다운 받으셔서 [PNotes -> lang] 폴더에 넣어 주시고 위 이미지에 보이시는 [언어] 라는 부분에서 [Korea]로 변경해 주시면 한글로 바뀌게 됩니다.

또한 기본 스킨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홈페이지에 있는 다양한 스킨을 다운받아 적용시키시면 됩니다. 다운 받은 스킨을 [PNotes -> skin] 폴더에 넣으신후 위 이미지에 보이시는 [기본설정] 으로 들어 가셔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자신이 다운받은 스킨으로 변경이 됩니다. 홈페이지에 여러가지 스킨이 많으니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골라 적용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이 프로그램은 워낙 잔잔한 기능들이 많아 하나 하나 소개해 드리긴 힘들거 같습니다. 한글화가 잘 이루어져 있고 단어 뜻도 어려운게 없으니 한번씩 클릭해 보시면 사용법은 금방 익힐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중에 가장 눈에 뛰는 기능 하나만 소개를 드리면 [노트 제어판] 기능입니다.

pnotes


여기서 모든 PNotes 의 관리를 다 할수가 있습니다. 그룹으로 따로 나눌수도 있고 추가/삭제/찾기 등 탐색기 처럼 포스트잇을 관리 할수가 있습니다. PNotes 에 등록되어 있는 포스트잇을 관리 할때는 이 [노트 제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책상에 포스트잇 때문에 책상이 지저분해 졌는데 버리자니 그렇고 그래서 포스트잇 관리가 잘 안되서 정리가 잘 안될때 이 PNotes 포스트잇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쓰는 포스트잇은 숨김 기능도 있기 때문에 언제나 깔끔하게 정리 할수 있어 여러분의 책상이 적어도 종이 포스트잇 때문에 지저분해 지진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