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Office(오픈오피스) 3.2.0 한글판 배포

반응형
오픈오피스가 3.2.0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한글판을 출시 했습니다. 영문판은 나오진 좀 됐으나 한글판은 오늘에서야 출시 되었습니다. 예전보다 영문버전 출시후 한글 버전 출시가 다소 늦쳐 줬는데 몇가지 문제가 발생하여 그렇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픈오피스 3.2.0 버전에는 일부 한글화가 이루어 지지 않는 문자열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지금 당장은 고치지 않고 나중에 3.2.1 버전이 나올때 수정하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경미한 문자열이기 때문에 사용상에 문제는 전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오픈오피스



오픈 오피스 한글 버전은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아래로 스크롤 하시면 한국어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오픈오피스 사용자 분이시라면 반드시 업그레이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링크에서 설명한 기능 말고도 보안 취약점에 대한 패치도 이루어 졌으니 반드시 업그레이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openoffice


제가 개인적으로 참 좋아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무료로 이렇게 훌륭한 프로그램을 사용할수 있다는것도 좋구요. 3.2 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MS 오피스와의 호환성도 더욱 좋아 진거 같습니다. 예전 제 PPT 문서를 열면 좀 깨졌었는데 지금은 95% 정도까지 제대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 좋은 오피스를 기본 문서로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쓰는 문서야 쓸수 있다지만 업무용으로는 쓸수가 없죠. 다른 업체와의 문서교환시 거의 대부분의 업체에서 MS오피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MS 오피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다 보면 저도 자연히 MS 오피스를 기본 오피스로 사용하게 됩니다.

이제는 무료 오피스도 성능이 많이 좋아 져서 회사에서도 이런 무료 오피스를 사용해도 될 시점이 온거 같습니다. 이미 MS에서도 이런 무료 오피스의 무서움을 알고 가장 매출이 좋은 MS오피스를 2010 버전부턴 일부지만 무료로 내놓고 있지 않습니까.

그러니 앞으로 흐름만 잘 타면 오픈 오피스나 기타 무료 오피스의 대세가 오지 않을까 하는 제 객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이런 날이 꼭 왔으면 좋겠습니다.

PS. 새삼 느끼는 거지만 MS는 비지니스를 너무 잘하는거 같아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