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애드온 Coral IE Tab 안정적으로 쓰기

반응형
우리나라 웹 환경상 IE를 버릴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파이어폭스 사용자들은 불편하게도 IE Tab, IE View, Coral IE Tab 같은 애드온을 써서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는 사이트를 들어가야 합니다. 그런데 파이어폭스 3.6 으로 업데이트 되면 IE Tab 대신 Coral IE Tab 을 써야 합니다. IE Tab이 3.6a1 까지만 지원해 줘서 어쩔수 없습니다.

Coral IE Tab 은 IE Tab과 똑같은 기능을 합니다. 기능적으로 보면 IE Tab보다 좋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이 파이어폭스에서 로그인된 페이지에서 Coral IE Tab을 이용해 렌더링 전환을 했을시 로그인 상태를 유지 시켜 준다는 것입니다. 이게 굉장히 편하더군요.

하지만 아직 Coral IE Tab이 버그가 많습니다. 지금은 버전업이 좀 되어서 그나마 나아졌지만 얼마전까지만 해도 버그 때문에 쓰기가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여전히 불안한 면이 많이 보이고 있는거 같습니다.

이걸 제작자도 알고 빠른 시일안에 정상화가 이루저 지지 않을거 같은지 현재 Beta 버전으로 나온 버전에서 IE Tab 과 같은 기능으로 Coral IE Tab에서 일부 기능을 빼고 안정적으로 사용할수 있게끔 설정 부분을 수정할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먼저
Coral IE Tab 다운로드 사이트에 들어 가셔서 1.80 버전을 다운 받아 설치를 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Coral IE Tab 설정 부분에서 일반설정 탭에 Classic Mode 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설치가 끝나면 Classic Mode로 되어 있기 때문에 확인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설정하시면 예전 Coral IE Tab 보다 훨씬 안정적으로 사용하실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Coral IE Tab의 가장 큰 장점인 로그인 쿠키정보 공유는 이루어 지지 않아 렌더링 엔진 전환시 다시 로그인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버그가 나도 예전과 같이 사용하겠다 하시는 분은 Advanced Mode 와 Sync Cookies 부분을 체크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Coral IE Tab 사용자분 중에 버그 때문에 불편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위와 같이 업그레이드를 하셔서 안정적으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