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필수 프로그램 IETester

Posted at 2010. 2. 19. 10:51 | Posted in 프로그램/► 무료
블로그 필수 프로그램 IETester

반응형
블로그를 관리 하다 보면 스킨도 변경하게 되고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삭제하기 위해 HTML/CSS 코드를 수정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지랄같은 IE 테스트를 안할수가 없습니다. 파이어폭스나 크롬 등에서 잘 보인다 하더라도 IE에서 제대로 안보이는 경우가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생깁니다.

그나마 웹표준을 지킨다는 IE7,8은 좀 괜찮을수 있으나 아직까지 IE6을 무시하긴 힘들죠. 현재 전 세계적으로 IE6을 쓰지 말자는 운동도 하고 있으나 아직 시간이 많이 필요한듯 보입니다. 당장 제 블로그만 하더라도 IE6 버전으로 들어오시는 분들이 반이상이 되는거 같더군요.

그러니 블로그 수정후 IE6에서 제대로 보이는지 확인을 안할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한 컴퓨터에서 모든 IE 버전을 테스트 하긴 힘듭니다. 그럴때 이 IETester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각 버전별로 수정된 블로그 화면을 테스트 해볼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위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프로그램 다운받아 설치 하시면 됩니다. 설치시 주의 사항은 없습니다. 여타 프로그램 처럼 설치 중간에 다른 프로그램의 설치 유도 화면은 없으니 next 버튼으로 설치를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설치 완료후 IETester 에서 제 블로그를 본 화면입니다. IE5.5 부터 IE8 버전까지 지원을 하니 이 프로그램 하나로 모든 버전의 IE를 테스트 할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고 한글도 지원을 해줘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그리고 따로 설정 할 필요없이 기본 설정만으로 바로 사용할수 있어 좋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프로그램 상단 리본바에서 원하는 IE 버전별 버튼을 누르신후 주소를 치고 일반 브라우져 사용하듯이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에 최대 장점은 바로 탭기능을 기원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이런 비슷한 기능을 하는 다른 프로그램을 몇개 써봤는데 탭기능이 아닌 각각 따로 IE버전별로 실행시키는 타입이라 불편했는데 IETester 프로그램은 탭기능으로 모든 버전을 확인 할수 있어 편하고 깔끔해 보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아직 버전이 낮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약간의 버그가 존재 합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버전이 올라가면 해결될 것이고 또한 이 프로그램을 메인 브라우져로 사용 하는게 아니고 단순히 테스트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 되지는 않을거 같아 보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제가 웹개발을 잠시 할때가 있었는데 그때 개발 테스트용으로 이용하였으나 지금은 블로그 코드 수정후 테스트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IE6이 빨리 사라져야 이런 번거로움이 사라 질텐데 말이죠. 혹시라도 제 블로그를 들어 오시는 분중에 IE6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IE7 이나 IE8 로 업그레이드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