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용 Anti-Malware 프로그램 IObit Security 360

반응형
Advanced SystemCare를 만든 IObit 사에서 배포하는 보안 프로그램 Security 360 입니다. 

메인 백신으로 쓰기에는 개인적인 생각으론 좀 부족한 면이 있는거 같으나 서브용으로 쓰기에는 적당한거 같아 서브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Security 360 도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으로 나뉘나 서브용으로 쓰실분들은 굳이 Pro 버전을 사용할 필요는 없을거 같습니다.


외국에서 만든 Malware 프로그램이지만 100% 한글화가 잘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사용상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Malware 에 대한 정의

악성코드(惡性-) 또는 맬웨어(Malware)는 컴퓨터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모든 소프트웨어의 총칭이다. 예전에는 단순히 컴퓨터 바이러스만이 활동하였으나, 1990년대 말 들어서 감염 방법과 증상들이 다양해지면서 자세히 분류를 나누기 시작했다.

    * 컴퓨터 바이러스 : 프로그램을 통해 감염되는 악성코드
    * 웜 : 컴퓨터의 취약점을 찾아 네트워크를 통해 스스로 감염되는 악성코드
    * 웜 바이러스 : 웜과 바이러스의 감염방법을 동시에 갖춘 악성코드
    * 트로이 목마 : 자가 복제능력이 없는 악성코드
    * 스파이웨어 : 사용자의 정보를 빼내는 악성코드
    * 애드웨어 : 컴퓨터 사용시 자동적으로 광고가 표시되게 하는 악성코드
    * Hoax : 악성코드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악영향을 끼치는 소문

출처 : 위키백과 악성코드


   설치
 


이 프로그램은 보안 프로그램이라서 그런지 설치 중간에 다른 프로그램 설치 여부를 묻지 않습니다. next만 눌러 설치를 완료 하시면 됩니다. 설치시에는 한글이 지원되지 않으나 next만 누르면 되기 때문에 영어를 몰라도 설치에 별다른 문제는 없습니다.


   사용법
 

사용법이라 해서 별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프로그램이 모두 한글이고 직관적이여서 한번씩 클릭해 보시면 금방 사용법을 익히실수 있습니다. 그럼 각화면과 같이 간단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메인 화면입니다. 업데이트를 확인하신후 "지금검사" 버튼을 눌러 Malware 검사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검사 화면입니다. 여타 Malware 프로그램처럼 검사유형을 선택하신후 검사를 진행 하실수 있습니다. 예약기능은 Pro 버전에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두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서브용으로 쓰실 분들은 굳이 예약기능이 필요 하진 앖습니다.


실시간 보호 기능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최초 설치시 "...멀웨어에 대한 자동 보호" 기능이 켜져 있습니다. 사용하실분은 사용하셔도 되지만 본인 컴퓨터에 메인 백신이 실시간 보호 기능이 켜져 있으면 Security 360의 자동 보호 기능은 OFF로 변경해 주십시요. OFF 방법은 "...멀웨어에 대한 자동 보호" 버튼을 누르시면 OFF로 변경 됩니다.

다음 버튼인 "...고급 보호 기능"은 최초 설치시에도 OFF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도구 화면 입니다. 부가기능을 실행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에서 좀 특이한 것은 Security 360을 포터블 버전을 만들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포터블 버전으로 만드셔서 USB에 가지고 다니셔도 됩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 합니다. "IS360 Portable" 버튼을 누르신후 경로를 지정하시고 "Generate" 버튼을 누르시면 간단히 만들수 있습니다.


   설정
 

프로그램 상단 설정 버튼을 눌러 설정을 값을 바꿀수 있습니다. 하지만 Free 버전에선 딱히 바꿀만한 설정은 없습니다. 기본값 그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굳이 바꿀게 있다면 일반 설정 부분에 "윈도우 시작시 실행"과 "탐색기 통합 항목" 부분의 체크 정도는 사용하지 않으실 분들은 해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서브용으로 쓰기 때문에 저 설정값이 필요가 없기 때문에 모두 체크 해제를 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초 설치시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한글을 사용하실 부분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에서 한국어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Security 360 설치 하시면 윈도우 서비스 항목에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실시간 보호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실 분들은 이 기능을 사용안함으로 바꿔 주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Security 360이 포터블 버전도 지원을 하고 검사시 빠른 검사를 선택하면 비교적 빠른 수행 능력을 보여 주어 괜찮은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이 프로그램이 Malware 검색 능력이 탁월하다고는 느껴 지지 않으나 서브용으로 쓰기에는 간단하게 좋은거 같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100% 완벽히 막아내는 백신은 존재 하지 않기 때문에 메인 백신 이외에 서브용으로 2-3개 정도의 백신은 검색용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메인 백신만 사용하고 서브백신을 사용하지 않으신 분이시라면 Security 360 프로그램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