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인스톨 프로그램의 최강자 Revo Uninstaller

반응형
언인스톨 무료버전중 최강이라 할수 있는 Revo Uninstaller 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언인스톨시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는 추가/삭제를 이용하는것보단 Revo Uninstaller 이용하여 삭제하면 프로그램의 관련 레지스티리, 폴더 등과 같은 관련 파일을 같이 삭제해 줘서 언인스톨시 비교적 깨끗한 삭제를 할수 있습니다.

제가 비스타 쓸때까지만 해도 비스타를 지원 해줘서 사용을 하고 있었는데 윈도우7으로 바꾸면서 윈도우7은 지원을 해주지 않아 사용을 못하고 있다가 이번 업데이트 버전(1.8.5 버전부터)에서는 윈도우7도 공식적으로 지원을 해줘서 다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버전부터 좀 특이 사항이 있는데 일단 Pro 버전으로 유료를 같이 배포 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확실한건 아니지만 1.8.3 버전 까지만 해도 유료버전이 없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이후 버전부턴 Professional 2.0.2 버전을 같이 배포하고 있습니다. Free 버전과의 기능적인 면, UI적인 면에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Revo Uninstaller 언인스톨


Revo Uninstaller Professional is a FULLY FUNCTIONALTRIAL - 30 DAYS FREE!
 Revo Uninstaller Freeware Install
 Rovo Uninstaller Freeware Portable
 Revo Uninstaller Professional
 Setup File Size: 1.06 MB         
 Windows 2000, Windows XP,        
 Windows Server, Vista, Windows 7         
 32 bit operating systems only
 Setup File Size: 8.83 MB                  
 Windows Server Windows XP,
 Windws Vista, Windows 7                  

 32 and 64 bit operating systems


출처 : http://www.revouninstaller.com/revo_uninstaller_free_download.html

Revo Uninstaller 무료

Revo Uninstaller 유료


위 내용을 보면 Free 버전과 Pro 버전에 많은 기능변화를 두고 있다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언인스톨 기능은 똑같이 지원해주니 굳이 Pro 버전을 구입해서 할필요는 없을거 같습니다.

버전업이 되면서 윈도우7에서 사용할수 있어 좋아지긴 했는데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윈도우7에선 마우스 우클릭시 시작메뉴등록, 작업표시줄등록 부분이 빠져 있습니다. 전 주로 무설치 버전을 이용하면서 주사용 프로그램은 빈도수에 따라 작업표시줄 또는 시작메뉴에 등록 시켜 놓고 쓰는데 이번 버전에는 그 부분이 빠져 있어서 좀 아쉽습니다.

그래서 제가 간단하게 시작메뉴와 작업표시줄에 등록 시킬수 있는 자작 런처를 만들어 봤습니다. 아래 관련 글타래의 자작 런처 글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