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불법도용, 어찌해야 하나...

Posted at 2009. 12. 18. 10:11 | Posted in 블로그
블로그 불법도용, 어찌해야 하나...

반응형
어제 우연히 제 유입경로에 평상시와 다른 일반 블로그에서 유입이 있어서 제 글이 다른 블로거님에게 링크가 걸려 있겠거니 생각하고 들어 갔었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제 글 두개가 99.9% 똑같이 옮겨져 있었습니다.

[도용당한 글입니다.]
[윈도우] - 윈도우7 설치후 나만의 설정법

[도용한 블로그 일부분]

...

처음에는 좀 놀랐습니다. 요즘 저작권 문제로 모두가 조심하고 있는 마당에 제 글을 그대로 옮겨 놓은걸 보니 황당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런일을 처음 겪는거라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제 블로그에 글을 100% 순수하게 제가 다 쓴 글이 아니기에 이 분께도 강력하게 말을 못하겠더군요.

그래서 어제부터 고민고민 하다가 오늘 아침에 블로그 글을 수정해 달라고 댓글을 달아 놓긴 했는데 언제 보실지 모르겠습니다.

전 기본적으로 제 글에 대해서 크게 저작권을 운운하긴 싫습니다. 제가 뭐 그리 잘쓰는 글도 아니고 제가 작업한 이미지들도 크게 작품성을 띄는것도 아니기에 제글 모두는 복사가 가능합니다. 제가 만든 이미지도 가져다 쓰셔도 크게 게의치 않습니다. 출처만 밝혀 주시고 제 블로그만 소개해 주시면 인터넷 공유정신에 입각하여 서로 돕고 사는 인터넷... 좋잖습니까!!!

하지만 99.9% 똑같은 제글을 다른 블로그에서 보니, 그것도 제가 많은 시간과 공을 들여서 쓴 글이 도용을 당하니 이건 아닌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아침에 댓글을 달았으니 좀더 시간을 두고 지켜 보고 어떻게 할지 결정해야 겠습니다.

[추가내용]
도용된 글이 삭제 되었습니다. 그 블로거님이 제 댓글을 보고 바로 삭제를 해주셨네요. 어찌됐든 이 일이 원만히 잘 마무리가 된거 같아 그 블로거님에게도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