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다리가 닳았을때 임시 대처 방법

Posted at 2009. 11. 28. 12:37 | Posted in 하드웨어
마우스 다리가 닳았을때 임시 대처 방법

반응형
제가 가지고 있는 마우스가 몇개 되는데 그중에 집에서 주로 사용하는게 마이크로소프트 인텔리 마우스 옵티컬 입니다. 이놈을 사용한지 한 5년정도 되니 꽤 시간이 흘렀네요.

오래 사용하다 보니 마우스 바닥에 있는 고무 닳아서 그런지 몇일전부터 움직이 영 뻑뻑한게 매끄럽지가 않더군요. 그래서 좀 불편하면서도 별다른 대안이 없었기 때문에 그냥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cdmanii님의 블로그를 우연히 보고 방법을 알았습니다. 돈을 들여서 할수도 있지만 굳이 그렇게 하지 않아도 집에서 간단히 할수 있는 방법이 있더군요.

cdmanii :: 마우스 서퍼 다리 닳는 것 막으려면 ?

cdmanii님이 알려 주신대로 돈들여서 마우스 시퍼 다리를 구입하면 되겠지만 돈도 돈이지만 이놈에 귀찮이즘 때문에 알려주신 임시 방편으로 해결을 했습니다.

(전 이상하게 사진을 못찍네요. ㅜ.ㅜ)

보시는바와 같이 투명테이프를 고무가 있는 곳에 살짝 붙여 주고 깔끔하게 칼로 깨끗이 잘라내니 보기에도 깔끔해 보입니다. 그리고 사용함에 있어서도 정말 부드러운게 움직임이 좋네요. 하지만 cdmanii님의 글에서도 밝혔듯이 이 방법은 투명테이프가 빨리 닳기 때문에 자주 갈아 주어야 하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전 일단 몇일 더 이렇게 사용해 보고 좀더 확신이 들면 여러겹을 겹쳐서 오래 사용할수 있게끔 다시 붙여야 겠습니다.

이렇게 훌륭한 방법을 알려주신 cdmanii님게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