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Daum) 팟플레이어 왜 이러니...

반응형
제가 주로 이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는 팟플레이어 입니다.

예전에는 kmp 였으나 kmp 플레이어 원 개발자분인 강용희님이 판도라TV 로 넘기고 나서 부터 팟플레이어로 바꿨습니다.

판도라TV로 넘어 가면서 kmp가 이상해 졌다는 느낌이 들어서 다음으로 넘어가신 강용희님이 만들고 계신 팟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좀 실망을 좀 했습니다. 무심결에 오늘 팟플레이어 자동 업데트가 있어서 업데이트를 받고 나서 IE를 실행할 일이 있어 실행했더니 시작페이지가 다음으로 뜨더군요. 제가 원래 시작페이지 설정은 늘 blank로 잡아 놓고 있는데 이상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blank로 바꿔 놓고 일을 마쳤는데 왠지 찜찜 하더군요. 왜 바뀌었는지 머리에서 떠나질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벌새님의 블로그를 보고 알았습니다. 원인이 팟플레이어 때문이였다는걸 말입니다. 그러곤 "왜 그랬지?" 하고 잠시 생각만 하고 넘어갔었는데 순간순간 생각이 나면서 기분이 안좋아 지네요.
전 이미 업데이트를 받아 버려서 이미지 스샷을 찍지 못해서 벌새님의 포스팅을 대신해 스샷을 보시면 업데이트를 묻는 창 아래에 시작페이지를 다음(Daum)으로 바꾼다는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저렇게 보니깐 보이는데 저도 업데이트 할 당시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왜냐... 사람의 습관이 무서운게 늘 업데이트 할때 저런게 없었기 때문에 당연히 바로 "예"를 눌러 버렸기 때문에 저 체크박스를 볼수 없었습니다. 저 뿐만이 아니고 대부분의 유저분들도 저와 비슷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게 좀 그렇습니다. 별거 아닌거 같으면서도 다음
(Daum)에서 이러니깐 실망이 됩니다. 벌새님께서도 말했듯이 설치시에 시작페이지 변경 설정 있든 툴바 설정이 있든 그건 이미 워낙 일반화가 되어 있어서 사용자들이 조심을 하니 괜찮은거 같은데 업데이트시 시작페이지 변경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도 이제까지 이런게 없다가 갑자기 아무런 예고도 없이 들어 있으니 왠지 속았다는 느낌이 들어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팟플레이어 사용자분 중에 IE 시작페이지가 바뀌어서 의아해 하셨다면 팟플레이어 업데이트 때문이란걸 알려 드립니다. 악성코드 때문이 아니니 안심하시고 다시 원래대로 본인이 사용하시는 페이지로 바꿔 놓으시면 됩니다.

저를 포함한 팟플레이어 유저분들께서는 다음부터 업데이트시 시작페이지 변경에 꼭 유의 하시고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